[7월 22일 자 신작 모바일게임] '플랜츠 디펜스 for Kakao'외 1종
매주 아니 하루에도 다양한 게임이 출시되는 시대다. 매일매일 새로운 게임이 출시될 때마다 어떤 게임이 재미있을지, 자신에게 어울릴지 고민하는 게이머들을 위해 게임동아에서는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에 출시된 신작 모바일게임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금일(22일) 소개하는 게임은 엘엔케이 로직코리아의 '플랜츠 디펜스 for Kakao, 게임데이의 '방탈출 for Kakao' 등 총 2 작품이다.
< 식물친구들을 구하자 '플랜츠 디펜스 for Kakao' >
'플랜츠 디펜스 for Kakao'는 '붉은보석', '거울전쟁' 등 온라인게임 서비스에 주력하던 엘엔케이 로직코리아의 첫 스마트폰용 게임이다.
게임은 아군 진영에서 소환한 유닛과 레전드 유닛 그리고 영웅 캐릭터를 전략적으로 활용해 적을 물리치면서 상대 진영을 격파하는 횡스크롤 디펜스 게임이다. 특히 아기자기한 캐릭터와 영웅의 화려한 스킬 등이 눈길을 끈다.
게임은 크게 스테이지를 하나씩 돌파해 나가는 모드와 다른 게이머와 대전을 펼칠 수 있는 대전 모드 등 두 가지 모드로 나눌 수 있다. 이와 함께 강력한 스킬 효과를 갖고 있는 아이템을 수집하는 재미도 함께 마련돼 소소한 재미를 준다.
< 설명이 필요 없는 시리즈 카카오로 등장 '방탈출 for Kakao' >
게임데이에서 출시한 '방탈출 for Kakao'는 유명 어드벤처 게임 방탈출 시리즈 중 'ALL new 방탈출'의 카카오 버전이다. 방탈출 시리즈는 글로벌 다운로드 1,100만을 기록할 정도로 탈출게임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널리 알려진 게임이다.
게임은 방탈출 시리즈의 기본인 문을 열고 나가는 것을 목표로 진행되며, 게이머는 방안에 마련된 다양한 힌트를 찾아 트릭을 해결하거나 다양한 아이템을 조합하고 분해해 문을 열고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갈 수 있다.
때로는 단순하거나 때로는 많은 두뇌회전을 요구하는 등의 다양한 방이 마련됐으며, 카카오 버전으로 등장한 만큼 친구의 도움이 있어야 입장할 수 있는 스테이지가 마련되는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추가된 것도 주목할만한 부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