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고픈 상어의 유쾌한 식사시간, '헝그리샤크 for kakao'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에서 최고의 콘텐츠인 게임에서도 화제를 불러모으거나 남다른 기대감을 얻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자리입니다. 소개 자료는 각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해 퍼블리셔와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헝그리샤크
헝그리샤크

게임명 : 헝그리샤크 for kakao
장르 : 해양탐험액션
개발사 : Future Games
서비스사 : 넥슨
지원 OS : 안드로이드

바닷속 최상위 포식자 중 하나인 상어는 오래전부터 공포의 대상이었다. 바다에서는 가장 흉포한 존재지만 영화, 게임, 소설 등에서는 매력있는 소재로 꾸준히 사용됐다. 식인 상어를 소재로 한 영화 <죠스>, 고대 상어 메갈로돈을 부활시킨 소설 <메그>가 대표적이며 만화, 게임에서 상어가 등장하는 작품은 무수히 많다.

대다수 작품에서 등장하는 상어는 주로 적으로 등장한다. 하지만 <헝그리샤크>는 철저하게 상어 위주로 게임이 진행된다. 주인공은 상어이며 동료 또한 상어다. 주인공 상어를 공격하는 상어도 있으며 그 상어 또한 주인공 상어의 먹잇감이다.

<헝그리샤크> 시리즈는 이미 전 세계 2천만 다운로드 이상을 기록한 인기 게임이며 최근까지도 꾸준히 업데이트 되고 있다. <헝그리샤크 for kakao>는 <헝그리샤크 에볼루션>을 기반으로, 카카오 플랫폼에 맞게 커뮤니티 요소를 추가하였다. 이미 검증된 게임이 플랫폼을 바꿔 출시되면 서비스사 입장에서는 안전할 수도 있겠지만, 차별화된 요소가 없을 때는 더 많은 비난을 받게 된다.

<헝그리샤크>에서는 2종류의 재화가 존재한다. 젬과 골드가 그 두 가지인데, 젬은 뒤에 이야기할 펫 짝짓기에 전부 사용하고 골드는 상어의 레벨업에 집중하자. 상어의 레벨을 최대로 높이면 상위 등급의 상어를 얻을 수 있다. 빨리 상위 등급의 상어를 확보해야 얻는 골드와 젬을 늘릴 수 있다. 상어의 크기는 생존력으로 이어지고 먹을 수 있는 먹이도 늘어난다. 이 두 가지가 고득점을 위한 핵심요소이기 때문에 바다의 황제가 되고 싶다면 빠르게 강하고 큰 상어를 얻는 것이 중요하다.

헝그리샤크
헝그리샤크

망망대해에서 모두를 공격하며 고독한 황제처럼 지내던 상어에게 친구가 생겼다. 카카오톡 플랫폼으로 출시되며 추가된 가장 핵심적인 부분인 펫샤크 시스템은 주인공이 공격당할 때 도와주고 더 많은 먹이를 사냥할 수 있게 해준다. 하지만 펫샤크의 가장 중요한 점은 주인공의 능력치를 증가시켜 준다는 점이다. 물론 등급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프리미엄 짝짓기를 통해 얻는 높은 등급의 펫샤크는 1레벨임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많은 능력치 상승효과를 준다.

프리미엄 짝짓기에는 젬이 필요한데 과금에 부담을 갖는 게이머들도 게임상에서 많은 젬을 획득할 수 있다. 젬피쉬를 사냥하거나 랜덤으로 드롭되는 젬을 모으다 보면 짝짓기의 기회는 생각보다 많이 생긴다.

주인공 상어는 명실공히 바다의 최강자다. 조금만 육성한다면 어떤 물고기도 사냥할 수 있지만, 주인공의 사냥을 방해하는 녀석들도 존재한다. 해파리는 먹지도 못하는데 괜히 감전시킨다. 독성을 띈 물고기를 먹었을 때 해독제가 없다면 순식간에 목숨을 잃게 된다. 곳곳에 뿌려져 있는 기뢰는 먹기도 바쁠 때 귀찮게 하는 존재다. 하지만 가장 위험한 것은 역시 잠수함이다. 이리저리 도망 다니면서 어뢰를 발사하는데 여간 귀찮은 것이 아니다. 가능하면 빨리 자리를 피하도록 하자.

이미 검증된 게임이 카카오톡 플랫폼으로 출시된다면 어느 정도의 잡음을 피하기 힘들다. 하지만 <헝그리 샤크>는 전 세계적으로 큰 성공을 거둔 게임이지만 원작을 망쳐놓은(?) 부분을 찾기 힘들다. 가장 우려했던 스태미너 시스템을 과감히 제거하고 젬의 드롭율도 나쁘지 않아 과금에 대한 유도도 적은 편이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옵티머스G 시리즈, 베가 시리즈 등 일부 기기는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이나 잦은 튕김 현상이 발생한다는 점이다. 이는 차후 업데이트에서 해결될 수 있다고 생각된다. 15세 이상이라는 나이제한이 있긴 하지만 이는 피에 대한 연출과 사람을 사냥한다는 부분 때문에 어쩔 수 없다고 생각된다.

헝그리샤크
헝그리샤크

무더운 여름에 지쳐 시원한 바다를 그리워 하는 게이머들이나 그 동안 쌓인 공격성을 해소하고 싶은 게이머, 그것도 아니라면 아무 생각 없이 간단한 조작으로 바다의 황제처럼 군림하고 싶은 게이머에게 <헝그리샤크 for kakao>를 추천한다.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