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공을 초월한 영웅들의 이야기, 히어로 스카이
이노스파크가 개발하고 넥슨이 구글플레이, T스토어, 네이버 앱스토어 등을 통해 서비스 중인 히어로 스카이는 캐릭터의 육성과 전략성을 강조한 전투 시스템에 중점을 둔 모바일게임이다.
다양한 영웅을 수집하는 요소, 건물을 업그레이드 하고 방어 건물을 효과적으로 배치하는 SNG 특유의 재미 등 전략성을 강조한 모바일게임이 갖춰야 할 요소를 두루두루 갖추고 있는 것이 이 게임의 특징.
게임의 주요 특징을 크게 3가지로 나눈다면 '육성 및 커스터마이징', '마을 건설 및 섬 꾸미기', '영웅, 스토리 등의 방대한 콘텐츠'를 꼽을 수 있다.
게이머는 히어로 스카이에서 70여 종의 시공을 초월한 다양한 영웅을 소환하고 이를 수집해 성장시킬 수 있다. 또한 이들에게 더욱 강한 힘과 방어력을 부여할 수 있는 200여 종의 장비가 게임에 등장하며, 영웅들을 자신의 입맛에 맞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도 있다.
아울러 다양한 특징을 지닌 방어 건물을 효율적으로 배치해 다른 게이머들의 침입을 막을 수 있으며, 이러한 전략을 세우는 과정에서 재미를 느끼게 된다. 또한 건물을 업그레이드 할 때마다 건물의 외형이 변하게 되어 마을 꾸미기의 재미도 충족된다.
게임 내에는 10개가 넘는 챕터가 준비되어 있으며, 이를 플레이하면서 영웅들과 전설을 만들어 나간다는 점도 매력적인 부분이라 하겠다. 50개 이상의 던전에서 전투가 진행되며, 단순히 게이머들 사이의 전투 뿐만 아니라 액티브 디펜스, 무한의 탑 등의 콘텐츠도 즐길 수 있어 눈길을 끈다.
이러한 장르에 몰입하게 만드는 요소는 전투 시스템이라 할 수 있는데, 히어로 스카이는 이러한 부분에도 많은 공을 들였다. 게이머는 영웅의 공격스킬을 지휘하고, 버프스킬과 유닛과의 조합을 통해 전혀 다른 플레이를 펼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게임의 대결은 상대의 방어진으로 도배된 외곽지역을 파괴하며 상대의 중심으로 진입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히어로 스카이에서는 트로이 목마라는 새로운 전략 포인트를 활용해 적진의 중심부터 공략할 수 있다.
전투의 템포가 무척 빠르다는 점도 인상적이다. 기존 전략 모바일게임에서는 전투 준비과정에서 지루함을 느끼는 이들도 많다. 히어로 스카이는 이러한 점을 보완하기 위해 3연승 시에 피버모드를 발동시키고, 반복적인 전투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전투에 참가한 병사가 소멸되어 병사를 다시 생성하는데 시간을 들이게 되는 기존 게임들의 단점을 보완한 부분이라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