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재팬, 인디 게임 개발 스튜디오와 협업 타이틀 Wan Nyan Slash 출시!
해당 기사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 게임 중 화제가 되거나 남다른 주목을 받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한 퍼블리셔 및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유니티 테크놀로지 재팬은 자사의 유니티 게임 재팬 브랜드로 스마트폰 액션 디펜스 게임 'Wan Nyan Slash(굳이 해석하자면 멍냥 슬레시)' 일본어 버전(유료 100엔)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게임은 레트로풍 도트 그래픽에 몰입도가 높은 캐주얼 게임성을 추구하고 있는 인디 게임개발 스튜디오 Dot Warrior Games와 유니티테크놀러지 재팬이 협업으로 만든 타이틀로 귀여운 강아지와 고양이 사무라이 2마리가 함께 전투에 참여해 계속해서 공격해오는 요괴들을 베어 물리치는 참격 디펜스 액션 게임을 표방한다.
귀여운 고양이와 강아지 무사 캐릭터가 협동으로 펼치는 전투는 자동 스크롤 방식의 디펜스형 액션으로 화면 우측에서 서서히 다가오는 요괴들을 터치와 드래그 조작으로 공격하면 된다. 만약 요괴의 수가 너무 많을 땐 하단의 스킬을 사용해 시원하게 격파 할 수 있다.
다수의 요괴를 한 번에 처치하면 콤보가 누적되고 보다 높은 점수를 획득 할 수 있다. 게임 중 특정 조건을 달성하면 두 캐릭터의 외형은 물론 능력을 강화시킬 수 있는 코스튬 복장을 획득 할 수 있다. 참고로 이 게임 내에는 유니티 테크놀러지 재팬이 오픈소스로 공개한 유니티짱의 코스튬 복장도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일본 내 중/소규모 인디게임 개발자들과의 협업으로 개성적인 모바일 게임을 선보이고 있는 유니티 테크놀러지 재팬, 한국 유니티 코리아에서도 이와 같은 협업을 시도할지 관심이 모아진다.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