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3' 첫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 '패치 2.1' 적용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 www.blizzard.com)의 인기작 '디아블로 III: 영혼을 거두는 자(이하 디아블로3)'에 첫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인 2.1.0 패치가 적용됐다.

2.1.0패치는 다양한 콘텐츠들의 집합으로 이루어져 있다. 우선 '디아블로 II'를 플레이 했던 이들에게 익숙한 래더와 유사한 시스템인 '시즌'이 추가됐다.

이는 플레이어들에게 주기적으로 새로운 캐릭터를 육성하여 새롭게 다시 시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시즌에서 획득할 수 있는 전설의 아이템이 추가되며, 시즌에만 제공되는 업적 시스템인 '정벌'과 시즌 활동에 대한 진척상황이 반영되는 '순위표'를 통해 다른 이들과 경쟁하게 된다.

디아블로3 전설템 드랄률 상향 영구
유지
디아블로3 전설템 드랄률 상향 영구 유지

이와 함께 네팔렘의 차원 균열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대균열'이 추가되었는데, 대균열은 자신의 장비와 실력을 시험해 볼 수 있는 최적의 장소로, 단계별 난이도가 존재한다. 또 한국 테마의 전설 아이템인 태극, 미리내, 신속의 곡옥 등이 추가되어 한국 팬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블리자드 디아블로
블리자드 디아블로

한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이를 기념하기 위해 기존 게임 내 50% 추가 금화 발견 혜택이 100%로 상향되고 보물 고블린의 출현 수가 두 배로 증가되는 이벤트를 9월 2일까지 진행한다.

먼저 100% 추가 금화 발견 혜택은 해당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캐릭터에 적용되며 아이템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기본 금화 획득 상한선을 초과하여 적용, 기존에 확보하고 있던 보너스 수치에 곱셈 방식으로 추가된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들은 평소 획득하던 금화 량보다 더욱 많은 금화와 보물들을 획득하여 어느 때보다 더 신나게 신규 콘텐츠들을 즐길 수 있다. 보물 고블린 출현 수 증가는 한번에 두 보물 고블린이 함께 등장하는 것으로, 플레이어들은 평소보다 더 많은 보물들을 획득할 수 있다.

디아블로3 영혼을 거두는 자
리뷰이미지
디아블로3 영혼을 거두는 자 리뷰이미지

이외에도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디아블로3' 대악마판을 지난 8월20일에 가정용 콘솔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 3와 Xbox 360®, Xbox One™용으로 전세계에 출시한 바 있다.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디아블로 III 공식 홈페이지(http://kr.battle.net/d3/ko/)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