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펭귄이 사는법! 펭귄스토리2
해당 기사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 게임 중 화제가 되거나 남다른 주목을 받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한 퍼블리셔 및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 리뷰를 시작하기 앞서
우선 리뷰를 하기전에 이 펭귄에 대하여 말하고자 한다. 펭귄은 모두들 알다시피 한국에 살고있지 않고 동물원에서나 볼 수 있는 동물이다. 하지만 왜 한국에서는 위화감이 없을까?
이유인즉 한국에서는 뽀로로라는 캐릭터로써 모든 이들에게 익숙하게 다가왔고 해피피트나 여러 펭귄에 관련된 영화들이 한국에서 흥행하면서 우리에게 익숙해졌다고 볼수있다. 또한 펭귄에 관련된 게임들도 많이 나오게 되었는데 필자는 그중에서 펭귄스토리2에 관하여 다루고자 한다.
▲ 이제 우리에게 너무 친숙한 펭귄
▣ 이 펭귄의 개성을 보자
이 펭귄은 평범한 다른 펭귄과는 좀 더 많은점 다르다. 평범하게 다른 펭귄들을 생각해보자. 다른 펭귄들은 바다에서 수영을 하면서 다른 물고기를 잡아먹으면서 생활을 하게 된다. 절대로 붕어빵을 먹진 않는다.
하지만 펭귄스토리2에서의 펭귄은 다른 펭귄과는 다른 자신만의 개성을 보여주는데 평범하게 생선을 먹는것이 아니라 붕어빵을 주식으로 삼는 개성이 넘치는 펭귄이기 때문이다. 필자는 갑자기 붕어빵이 나와서 몹시 당황했는데 뜬금없이 붕어빵이 나오게 된거같아서 좀 억지같은 느낌이 없지않아 있었다.
펭귄을 보면 목도리를 하고있는데 이러한 디자인들과 붕어빵들을 보면 펭귄에게 어느정도의 개성을 부여하고자 하는 노력이 보이나 필자에게는 크게 와닿지는 않았다.
▲이제 이 붕어빵은 제껍니다.
▣ 이 펭귄의 퍼즐푸는 법
펭귄스토리2의 게임 방식은 매우 간단하게 터치와 드래그만으로도 충분히 플레이가 가능하며 FPS게임과 같이 바쁜 컨트롤이 요구되는것도 아니다. 단지 다른 퍼즐 게임과 같이 머리를 열심히 굴려가면서 최대한 높은 점수로 미션을 클리어해나가면 되는 것이다.
필자가 처음에 펭귄스토리2를 플레이 했을 때에는 게임 방식만 알고 있었기에 이런 게임 방식으로 퍼즐을 푸는것은 한계가 있다는 생각을 하였지만 게임을 플레이 하면 할수록 그런 생각을 바꾸게 되었다.
처음에는 간단한 발판들과 함께 별과 붕어빵 이렇게 3가지의 종류만 있었지만 클리어를 하면 할수록 여러가지 발판과 통로가 나오게 되어 단순하게 생각하던 마음이 사라지게 되었다.
▲이정도는 뭐 간단하지
▲ 나중에는 이렇게 나오기도...
▣ 펭귄스토리2가 나아가야 할 길
펭귄스토리2가 가지는 매력은 개성적인 캐릭터와 단순하지만 머리를 열심히 굴려야 해결할수 있는 퍼즐 그리고 스테이지를 클리어할수록 나오는 테마다. 하지만 어떻게 본다면 펭귄스토리2의 매력은 다른 게임에서도 비슷하게 가지는 통상적인 매력일 것이다.
필자가 보기에는 펭귄스토리2는 자신만의 색을 드러낼수 있는 그런 매력적인 컨텐츠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이 된다. 아직은 펭귄스토리2는 퍼즐 게임의 통상적인 매력을 품고 있긴 하나 아직 전체적으로 부족한감이 없지않아 있다.
하지만 추후에 자신만의 독특한 색깔을 나타낸다면 많은 사람들을 끌어들일 수 있는 멋진 게임이 탄생하지 않을까?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