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콤보 RPG! '큐브 스트라이커' 프리뷰
넷마블(대표 권영식)이 이번에 선보일 예정인 신개념 라인콤보 RPG '큐브 스트라이커 for Kakao'는 기존 타 RPG와는 달리 '블록'이라는 새로운 공격형태와 '라인'이라는 시스템으로 적을 물리치는 새로운 게임 방식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약 200여종의 다양한 영웅 캐릭터와 스킬, 블록 조합 등 새로운 전략적 요소로 무장한 신개념 라인콤보 RPG '큐브 스트라이커'를 지금부터 파헤쳐 보도록 하자!
친절한 튜토리얼!!
▲튜토리얼을 통해 만나볼 수 있는 미녀 캐릭터 스노엘!
RPG 마니아들도 처음 접해 볼 라인콤보 방식에 대한 신선함과 또 한편으로는 게임 적응 및 파악에 대한 걱정도 앞선 것이 사실이었다. 하지만, 그러한 걱정은 캐릭터 생성 후 시작되는 튜토리얼을 통해 기우임을 알게 됐다. '큐브 스트라이커'는 초반 튜토리얼을 통해 게임진행에 있어 필요한 사전 지식을 충분히 제공해 처음 접하는 이용자들도 그리 어렵지 않게 적응 할 수 있도록 배려하는 센스가 돋보였다.
블록을 이용한 신개념 전투!!
▲각 영웅이 보유한 고유 블록에 따라 공격의 형태 및 전투의 양상이 달라진다!
'큐브 스트라이커'는 단순히 자신이 보유한 영웅의 스킬 및 능력에 따라 승패가 좌우됐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블록'이라는 새로운 공격 수단을 통해 적을 공격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는데, 이로 인해 획일화된 전투가 아닌 한정된 공간 속에서 다양한 전략을 통한 전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라인을 만들어보자!!
▲이것이 진정한 라인콤보 액션!!
'큐브 스트라이커'는 기본적으로 가로3 x 세로3 총 9개 칸을 배경으로 전투가 진행되며, 가로, 세로, 대각선의 각 라인이 누적될 때마다 강력한 라인콤보 기술이 발동된다.
쉽게 표현해 줄을 맞추면 빛의 블록들이 사라지며 적에게 추가로 피해를 준다. 때문에 적들과의 치열한 전투속에서 어떻게 라인콤보를 달성하고 누적하느냐가 전투의 승패를 가르는 핵심 요소다.
원하는 영웅을 직접 내 손으로 뽑는다!!
▲보유한 영웅 카드를 통해 새로운 영웅을 획득하는 조합 시스템!
영웅 카드 획득 방식(TCG)의 게임 진행 시 플레이어에게 가장 크게 체감되는 스트레스는 아마도 카드 획득. 일명 '뽑기'일 것이다.
'큐브 스트라이커'는 기본적인 뽑기 방식 외 내가 원하는 영웅 카드를 특수 조합의 형태로 100% 획득할 수 있는데 '조합식'이라는 새로운 조합 개념을 통해 지금껏 단순하게 운에 기대야 했던 이용자들의 답답함과 원하는 카드를 획득하고 싶은 갈증을 시원하게 해소했다고 할 수 있다.
물론, 특수 조합을 위해서는 어느 정도의 노력이 필요하지만, 원하는 카드를 100% 획득할 수 있다는 점에서 충분히 감수할 수 있는 수준이라고 볼 수 있다!
용사들의 도전 욕구를 자극할 도전의 탑!!
▲도전의 탑! 최상층에 도전해보자!
도전의 탑은 초반 플레이 후 어느 정도 게임에 적응하고 일정 수준의 영웅과 장비를 갖춘 후 도전할 수 있는 컨텐츠로 스테이지를 돌파하며 도전의 탑 상층부로 진입하는 형태의 시스템이다.
도전 결과 및 그에 따른 최종 점수에 따라 보상이 차등 지급되는 방식으로 수 많은 용사들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턴 제 방식의 고품격 전략PRG!!
▲'당장'의 턴이 아닌 두 수, 세 수 앞을 예측하는 지혜가 필요하다!
'큐브 스트라이커'는 기본적으로 턴 제 방식의 전투가 진행되며, 일정 턴을 주기로 공격과 방어를 주고 받는 시스템이다.
이에 눈앞에 급급하여 상대방의 수를 예측하지 못한다면 낭패를 보기 십상이기에 치밀한 전략과 계산이 필요하다!
프리뷰를 마치며….
'큐브 스트라이커'는 모바일 RPG 홍수에서도 확실히 차별화된 '라인콤보'라는 신선하고 획기적인 시스템으로 이용자들에게 다가왔다. 또한, 이용자를 배려하는 친절한 도움말 및 편의기능과 기존에 지루하고 답답했던 로딩화면에서 조차 소소한 웃음코드를 포함하고 있는 점이 돋보였다.
모바일 게임의 명가 넷마블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라인콤보 RPG '큐브 스트라이커', 넷마블 모바일 신화의 새로운 역사가 될 수 있을지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