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 스트라이커, 쿠폰도 복불복 시대
해당 기사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 게임 중 화제가 되거나 남다른 주목을 받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한 퍼블리셔 및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지난 4일부터 CBT를 시작한 큐브 스트라이커의 복불복 쿠폰이 눈길을 끌고 있다.
일반적인 모바일 게임의 CBT는 테스트에 지장이 없도록 각종 재화(캐시, 게임머니)를 제공, 피드백과 입소문을 기대한다. 큐브 스트라이커는 이러한 방식에 복불복 쿠폰을 도입, 색다른 테스트로 주목을 받고 있는 것.
현재 헝그리앱 취재 결과 복불복 쿠폰은 100, 300, 500개 중에서 랜덤으로 등장한다. 별도의 사전 예약 어플을 통한 쿠폰과 중복도 되지 않아 쏠쏠한 재미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대해 업계 관계자는 "쿠폰을 입력하는 단순한 재미도 있겠지만, 정식 버전에서 유저들의 과금 성향을 알아보려는 취지인 것처럼 보인다. 일종의 라이트 유저와 헤비 유저의 성향을 비교하는 신선한 테스트라 보인다"고 전했다.
한편, 큐브 스트라이커는 블록으로 라인을 만들어 적을 물리치는 새로운 게임 방식에 약 200여 종의 캐릭터가 보유한 다채로운 스킬과 블록 조합 등 전략적인 요소를 가미한 신개념 라인콤보 RPG로 시장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