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RPG 아이템거래 '시들'

해당 기사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 게임 중 화제가 되거나 남다른 주목을 받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한 퍼블리셔 및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모바일 게임 아이템 거래
모바일 게임 아이템 거래

모바일RPG 아이템거래 '시들'[아이템거래순위-9월2주차]몬길, 세븐나이츠, 블레이드 '약세'

추석 연휴가 겹친 지난 9월 2주차(9월8일~14일) 아이템 거래 시장에서 모바일게임의 약세가 두드러졌다. 특히 모바일RPG가 휘청했다.

9월 둘째주(9월8일~9월14일) 아이엠아이에서 운영하는 아이템거래 사이트 '아이템매니아' 차트에 따르면 '몬스터길들이기' '세븐나이츠' '별이되어라' '블레이드' 등의 순위가 하락했다.

넷마블 간판 모바일RPG 몬스터길들이기와 세븐나이츠는 각각 3계단과 5계단 하락, 31위와 34위를 기록했다. 게임빌의 '별이되어라'는 6계단 떨어졌다.

지난 2분기 돌풍을 일으켰던 '블레이드'는 무려 11계단 내려앉았다. 전체 순위는 51위로, 론칭 초기 보다 못한 순위를 나타냈다.

이에 반해 착한 모바일게임 '모두의마블 for kakao'는 순위 변동 없이 20위를 유지했다.

중국산 온라인게임으로 이전 주 아이템거래 거래의 돌풍 주역 '소호강호'는 31계단 미끄러졌다.

지난8월 22일 국내 주요 게임관련 5개 포털 채널링을 통해 론칭된 소호강호는 지난 9월 1주차 아이템거래 시장에서 이전보다 30계단 오른 25위에 이름을 올리는 괴력을 발휘했다.

지난 주 테스트 소식만으로 강세를 보였던 넥슨 차기 신작은 급락했다.

첫 테스터 모집으로 지난주 52위에 이름을 올리며 남다른 기대감을 뽐냈던 '메이플스토리2'는 무려 41계단 하락했다.

이는 100위권 내 게임 중 가장 큰 하락 폭이다. 메이플스토리2는 오는 9월17일부터 21일까지 5일동안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첫 테스트(알파테스트)를 진행한다.

넥슨의 또 다른 온라인게임 기대작 '서든어택2' 역시 36계단 떨어져 81위로 밀렸다.

국민 1인칭슈팅게임(FPS) '서든어택' 속편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서든어택2'는 지난 7월24일부터 27일까지 알파테스트를 진행한 바 있다.

20위 내 상위권에서는 이전 5위와 6위였던 '아이온'과 '마비노기 영웅전'이 자리를 바꿨다. 아키에이지(11위)는 한 계단 상승하며 거상(12위)을 눌렀다.

100위권 내 새로이 진입한 게임 가운데는 서유기 온라인이 62위로 가장 높은 상승세를 나타냈다. 2000년 초중반까지 청소년 바이블로 꼽히던 '겟앰프드'도 100위 내 이름을 올려 눈길을 끌었다.

모바일게임 신예 네오아레나의 신작 모바일RPG '베나토르' 역시 99위로 아이템 거래 시장에 처음으로 등장했다.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