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스팅 온라인, 내가 원하는 음악으로 즐기는 'My MP3' 모드 공개
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은 현재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 중인 자사의 온라인게임 캐스팅 온라인에 신규 모드 'My MP3' 모드를 공개했다고 금일(18일) 밝혔다.
캐스팅 온라인은 가상의 공간에서 캐릭터를 육성시켜 아이돌로 성장시키는 하이브리드형 온라인 게임으로, 리듬게임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이성 간의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을 만나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세상의 모든 재능을 캐스팅한다'는 게임 취지에 맞춰 슈퍼스타K, 보이스코리아 등과 같은 국내 인기 오디션 프로그램의 이야기들을 게임 속에 온전히 녹아내어 기존 리듬게임과 차별화를 꾀했다.
캐스팅 온라인에 이번에 추가된 'My MP3' 모드는 이용자가 보유하고 있는 MP3 음원을 직접 게임 속에 적용하여 플레이할 수 있는 모드로, 자신이 원하는 음악을 언제든지 게임 내 배경 음악(BGM)으로 들을 수 있다.
'My MP3' 플레이 목록에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MP3 음원을 추가 하면 해당 곡이 BGM으로 적용되는데, 음악의 비트(BPM)와 관계없이 원하는 모든 곡으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My MP3' 모드는 오는 25일까지 진행되는 Free CBT를 통해 '비트 스타' 모드에서만 플레이가 가능하며, 추후 지원 모드를 추가 제공할 예정이다.
와이디온라인의 한 관계자는 “이번에 공개한 'My MP3' 모드는 자신이 원하는 곡을 언제든지 게임 속에서 활용할 수 있어 게이머들의 큰 관심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더불어 멜론, 벅스 뮤직, 소리바다 등 음원 다운로드 사이트와의 협력 및 굿 다운로더 캠페인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캐스팅 온라인' 이벤트 페이지(http://event.ncucu.com/casting)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