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3일 자 신작 모바일게임] '까불지마 몬스터 for Kakao'외 2종
매주 아니 하루에도 다양한 게임이 출시되는 시대다. 매일매일 새로운 게임이 출시될 때마다 어떤 게임이 재미있을지, 자신에게 어울릴지 고민하는 게이머들을 위해 게임동아에서는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에 출시된 신작 모바일게임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금일(23일) 소개하는 게임은 도연게임즈의 '까불지마 몬스터 for Kakao, 인크로스의 '와썹주공 for Kakao', 엔에스컴퍼니의 '전국민 한판 for Kakao' 등 총 3작품이다.
< RPG와 디펜스의 화려한 만남 '까불지마 몬스터 for Kakao' >
도연게임즈에서 출시한 '까불지마 몬스터 for Kakao'는 스마트폰용 RPG로 캐릭터를 수집하고 육성하는 최근 유행 중인 스마트폰용 RPG의 재미에 몰려오는 적을 물리치며, 본진을 지키는 디펜스 게임의 재미를 결합한 것이 특징인 게임이다.
게임은 풀 3D의 그래픽으로 구성됐으며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면서도 뛰어난 퀄리티의 캐릭터 모델링이 일품이다. 또한, 화려한 스킬 이펙트 등 다양한 그래픽 요소도 장점이며, 3D 그래픽과 어울리게 구성된 메인 화면의 UI도 3D 구성물은 회전 시키는 방식으로 구성돼 독특하다.
게임의 진행 방식은 화면 상단에서 몰려오는 적을 물리치는 것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캐릭터를 수집하고 육성하는 RPG의 재미가 함께 있는 만큼 300여종의 다양한 캐릭터가 마련됐다. 여기에 기존 RPG가 가진 아이템 수집의 재미와 캐릭터 강화 등의 재미도 고스란히 더해져 기존의 자동사냥형 RPG에 지친 게이머라면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웹게임을 즐기는 그 맛! '와썹주공 for Kakao ' >
인크로스의 게임브랜드 디앱스게임즈에서 출시한 '와썹주공 for Kakao'는 스마트폰용 RPG로 PC에서 즐기던 웹 RPG의 재미를 그대로 스마트폰에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게임의 전체적인 구성은 기존 웹 RPG를 모바일에 옮긴 게임들과 유사하다. 버튼 몇 번만 클릭하면 누구나 쉽게 진행할 수 있으며, 삼국지의 등장인물로 구성된 다양한 캐릭터를 수집하는 재미, 전형을 설정해 전투를 치르는 전략적인 재미도 마련됐다.
이와 함께 뺏고 뺏기는 영토 쟁탈전 등의 공선 콘탠츠와 1:1 PvP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더해졌다. 여기에 동종 장르의 게임으로는 보기 힘든 등장인물의 목소리도 입혀져 있어 게임의 몰입도를 더욱 높여준다. 기존의 웹 RPG와 유사한 구성이지만 마치 플래시 애니메이션을 떠올리게 만드는 깔끔한 그래픽과 갖가지 재미요소가 더해져 동종 장르를 즐겨하는 게이머라면 좋은 선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
< 오목, 장기, 알까기를 한번에~! '전국민 한판 for Kakao' >
엔에스컴퍼니에서 출시한 '전국민 한판 for Kakao'는 오목과 장기, 알까기 등을 한데 모은 게임으로, 실시간으로 다른 게이머와 대전을 펼칠 수 있는 것이 특징인 게임이다.
게임 내 마련된 오목, 알까기, 장기 등의 게임은 한번이라도 게임을 즐겨봤으면 즐기는데 큰 무리가 없는 친숙한 룰이 적용돼 있다. 또한, 각 게임 별로 빠른 시간안에 수를 내거나 돌을 내려 놓으면 더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는 등의 추가 요소를 더해 게임의 재미를 강화했다.
이외에도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대결은 승패와 상관 없이 점수제가 도입돼 패배에서 오는 스트레스가 덜한 편이며, 각 등급별로 게이머의 등급을 나눠 게임을 수월하게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