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30일 자 신작 모바일게임] '큐브스트라이커 for Kakao'외 3종
매주 아니 하루에도 다양한 게임이 출시되는 시대다. 매일매일 새로운 게임이 출시될 때마다 어떤 게임이 재미있을지, 자신에게 어울릴지 고민하는 게이머들을 위해 게임동아에서는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에 출시된 신작 모바일게임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금일(30일) 소개하는 게임은 넷마블의 '큐브스트라이커 for Kakao', 한빛소프트의 '세계정복 for Kakao', 제오닉스의 '레브: 꿈꾸는소녀 for Kakao', 너와나모바일의 '위기의친구들 for Kakao' 등 총 4 작품이다.
< 라인을 뽐내자~! 신개념 RPG '큐브스트라이커 for kakao' >
넷마블에서 출시한 '큐브스트라이커 for Kakao'는 스마트폰용 RPG로 더 좋은 캐릭터를 얻고 자동전투로 게임을 진행하는 기존의 RPG를 탈피해 색다른 전투방식으로 무장한 것이 특징이다.
게임은 마치 3x3의 빙고 게임을 연상 시키는 총 9개 칸의 판 위에서 진행되며, 게이머는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영웅의 블록 모양에 맞춰 공격을 펼칠 수 있다. 영웅이 공격을 펼친 뒤에는 해당 바닥이 노란색으로 변하며, 총 3번의 공격 기회 안에 노란색 라인을 한 라인 이상 만들면 추가로 라인 보너스 공격이 펼쳐진다. 3x3의 맵에서는 최대 8라인 공격을 노려볼 수 있다.
게임에는 이 같은 색다른 전투는 물론 기본적인 모험 모드와, 자신의 한계에 도전하는 도전 모드, 다른 게이머와 PvP를 즐기는 영웅 대전 등 다양한 모드가 마련돼 즐길 거리도 풍부한 편이다. 색다른 방식의 전투와 영웅들을 수집하고 육성하는 최근 스마트폰용 RPG의 재미가 잘 어울러져 기존 RPG 와 다른 색다른 게임을 찾는 게이머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
< 역사 속 영웅들과 함께 '세계정복 for Kakao' >
한빛소프트에서 출시한 '세계정복 for Kakao'는 역사를 풍미했던 영웅들을 수집해 세계를 정복해나가는 스마트폰용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게임은 아시아, 유럽, 중동 등 세 지역 중 하나를 선택에 진행할 수 있으며, 시작 영웅에서 큰 차이가 날뿐 게임의 진행은 유사하다. 게이머는 전세계를 구역별로 나눈 맵에서 다른 영토를 점령하기 위해 점령전을 펼치거나 약탈전을 펼칠 수 있으며, 영토가 넓어질수록 획득할 수 있는 자원의 양과 영웅도 많아진다.
게임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부분은 전투다. 기존의 실존 영웅 등장 게임들은 TCG의 자동 전투 형태를 취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세계정복 for Kakao'의 전투는 마치 턴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처럼 구성돼 높은 만족도를 선사한다. 물론 편의를 위한 자동전투도 마련돼 풀 3D의 깔끔한 그래픽은 보는 재미도 전해준다.
< 미소녀와 함께하는 정통 RPG '레브: 꿈꾸는소녀 for Kakao' >
제오닉스에서 출시한 '레브: 꿈꾸는소녀 for Kakao'는 귀엽고 깜찍한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스마트폰용 정통 RPG다.
게임에는 마치 미소녀 게임에서나 볼 수 있을 법한 귀엽고 아름다운 다양한 미소녀 캐릭터들이 등장하며, 게임에서 직접 전투를 치르는 2D 캐릭터에도 귀엽고 깜찍하게 표현됐다. 특히, 게임 내 캐릭터 별로 다양한 고유 코스튬 스킨을 갖고 있어 더 귀엽고 깜찍하게 꾸밀 수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게임은 전통적인 RPG로 턴제 전투 방식을 도입했으며, 편의를 위해 자동전투가 더해졌다. 게임에서는 스테이지를 하나하나 클리어하며 강력한 적을 만나게 되는 RPG의 재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으며, 캐릭터 별로 숨겨진 다양한 에피소드도 마련돼 몰입도를 높여준다.
< 시원한 대쉬 액션~! '위기의 친구들 for Kakao' >
너와나모바일에서 출시한 '위기의친구들 for Kakao'는 스마트폰용 러닝 액션 게임으로 시원 시원한 한방 액션의 쾌감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게임은 기존의 스마트폰용 런게임과 유사하게 구성됐다. 화면의 좌측을 이용해서 점프, 우측을 이용해서 공격을 펼친다. 점프 버튼을 연속해서 누르면 대시가 발동되며, 대시 이후에 공격을 펼치면 강력한 대시 공격을 펼친다.
간단한 조작 방식으로 무장했으나, 다양한 스테이지가 마련됐고, 스테이지 중간 중간 마다 친구를 구출하는 미션과 스테이지에 진입할 때마다 다양한 미션이 주어져 매번 색다를 느낌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