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모바일 TCG로 개발 중, 메이뷰는 무엇!
해당 기사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 게임 중 화제가 되거나 남다른 주목을 받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한 퍼블리셔 및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넥슨의 간판 타이틀 중 하나인 '메이플스토리'의 신규 스마트폰 버전 게임 '포켓 메이플 스토리'가 출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메이플스토리'를 소재로 한 또 다른 프로젝트가 진행 중인 것으로 보여 관심이 모아진다.
지난 7월 넥슨의 스마트 온 라인업 발표회에서 공개된 하반기 출시 예정 신작 모바일 게임 7종 중 하나인 실시간 동기화 방식의 횡스크롤 액션 RPG '포켓 메이플스토리'는 카카오를 통해 9월 안드로이드 버전에 이어 10월 iOS버전을 출시할 예정이었으나 아직까지 출시되지 않았다.
이와는 별도로 넥슨은 '메이플스토리'와 관련된 또 다른 상표권을 출원해 눈길을 끈다. 헝그리앱의 취재 결과 넥슨은 지난 9월 29일 '메이뷰(MAVIEW)' 상표권을 출원하였으며 해당 상표 이미지에 '메이플스토리'의 몬스터 실루엣이 사용되어 '메이플스토리'와 관련된 상표인 것으로 보인다.
또 동일 상표권의 상표설명/지정상품 내용을 살펴본 바에 따르면 '메이뷰'는 게임은 물론 인스턴트 메신저, 정보전달 등 다양한 기능성을 가진 스마트폰 앱일 것으로 추정된다.
로고 이미지에서 유추 해 볼 수 있는 것은 '몬스터 감별', 즉 미식별 카드의 정보를 확인하는 기능으로 '메이플스토리'의 오프라인 TCG인'메이플스토리 iTCG'의 카드를 메이뷰 앱이 설치된 스마트폰으로 스캔(?)하여 특정 스마트폰 게임 안으로 옮길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해 볼 수 있다.
당초 9월 출시 예정이었던 '포켓 메이플스토리'의 출시가 늦춰진 이유가 '메이뷰' 때문인지, 또 비슷한 시기 상표권이 출원된 '플레이박스(PLAYBOX)'까지 '메이플스토리'를 중심으로 넥슨은 무엇을 준비해 선보일지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하겠다.
한편,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관련 기존 모바일 게임들의 서비스를 연이어 종료하고 있으며 현재 '메이플스토리 iTCG'의 공식 홈페이지(www.maplestory-itcg.com) 접속이 제한되어 넥슨 게임포털 홈으로 연결되고 있다.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