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4일 자 신작 모바일게임] '사무라이쇼다운 슬래쉬 for Kakao' 외 4종
매주 아니 하루에도 다양한 게임이 출시되는 시대다. 매일매일 새로운 게임이 출시될 때마다 어떤 게임이 재미있을지, 자신에게 어울릴지 고민하는 게이머들을 위해 게임동아에서는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에 출시된 신작 모바일게임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금일(14일) 소개하는 게임은 인플레이 인터렉티브의 ‘사무라이쇼다운 슬래쉬 for Kakao’, 인크로스의 ‘무지막지영웅전 for Kakao’, 라온엔터테인먼트의 ‘전설의 도둑왕 for Kakao’, 모라이즌의 ‘유혹의한수 for Kakao’, 산게임즈의 ‘올려라! 선장님 for Kakao’ 등 총 5 작품이다.
< 더 강력하게 돌아온 '사무라이쇼다운 슬래쉬 for Kakao' >
인플레이 인터렉티브에서 출시한 '사무라이쇼다운 슬래쉬 for Kakao'는 스마트폰용 러닝 액션게임으로 격투게임인 '사무라이쇼다운' 시리즈의 '하오마루', '나코루루', '겐쥬로' 등의 친숙한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게임은 조이시티를 통해서 출시된 바 있는 '다같이 칼칼칼 for Kakao'의 후속작으로 더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추가됐다. 게임의 기본적인 진행방식은 앞서 출시 된 전작과 같이 횡스크롤 런게임의 형태에 베는 액션이 더해진 방식으로, 게임 특유의 베는 맛은 여전히 살아있다.
여기에 전작과의 차별화를 위해 달려나가며 적을 베는 일반모드 외에도 달려나가며 적을 베고 '사무라이쇼다운' 시리즈의 간판 보스 '아마쿠사' 등과 대결을 펼치는 보스 모드도 마련됐다. 특히 보스 모드의 경우 빠르게 화면을 터치하는 시스템, 적의 공격을 칼로 반사해 공격을 펼치는 시스템 등이 더해져 한층 경쾌한 액션 게임의 재미를 전해준다.
이외에도 각 캐릭터 별로 한국어 음성이 더해져 있으며, '사무라이쇼다운' 시리즈의 캐릭터외에도 SNK의 유명 캐릭터인 '시라누이 마이', '쿠사나기 쿄', '야가미 이오리' 등의 캐릭터도 등장해 캐릭터 수집의 욕구도 자극한다.
< 웹 RPG 부러워할 필요 없다! '무지막지영웅전 for Kakao' >
인크로스에서 출시한 '무지막지영웅전 for Kakao'는 중국의 거대 모바일게임 기업 CMGE가 개발한 스마트폰용 RPG로 마치 웹 RPG와 같은 모습을 보여주며, 특유의 방대한 콘텐츠를 스마트폰에서 그대로 즐길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게임은 깔끔하면서 화사한 웹게임 특유의 그래픽과 유사한 모습을 보여주며, 터치 몇 번이면 게임에 쉽게 빠져들 수 있는 시스템도 적용돼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 게임에는 사제, 마법사, 자객, 전사 등 다양한 캐릭터가 마련돼 있으며, 마음에 드는 캐릭터를 남성과 여성 캐릭터 중 선택에 게임을 즐기면 된다.
이외에도 웹 RPG 못지 않은 다양한 퀘스트가 마련됐으며, 대규모 공성전과 길드전, 월드 PvP, 무한 PvP 등 다양한 콘텐츠도 더해져 즐길 거리가 풍부한 편이다.
< 자네 도둑이 한 번 되어보지 않겠나? '전설의 도둑왕 for Kakao' >
라온엔터테인먼트에서 출시한 '전설의 도둑왕 for Kakao'는 스마트폰용 런게임으로 온라인게임 '테일즈런너'를 개발하며 쌓아온 라온엔터테인먼트의 노하우가 녹아있는 작품이다.
게임은 도둑왕 이라는 이름에 어울리게 물건을 훔치는 시스템이 더해져 있는 것이 특징이다. 게임에는 일반적인 런게임의 모습처럼 앞으로 달려나가며 획득하는 아이템이나 거리 점수를 합쳐 대결을 펼치는 순위 외에도 훔친 보물 가치만큼 점수를 환산해 대결을 펼치는 자산 랭킹도 마련돼 있어 신선한 재미를 선사한다.
또한 게임 내에 적을 피하는 액션과 물건을 훔치는 액션 등 다양한 시스템이 마련돼 있기에 손으로 느낄 수 있는 조작의 재미도 기존의 달리기만 하는 런게임에 비해 깊은 편이며, 기구를 타고 세계 곳곳을 여행하는 콘셉트에 맞춰 등장하는 열기구를 통해 보너스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요소도 더해졌다.
이외에도 도둑왕이라는 게임의 이름에 어울리는 다양한 등장 캐릭터, 직접 열기구를 제작할 수 있는 제작 시스템 등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돼 즐길 거리는 풍부한 편이다.
< 친숙한 게임들에 이성과이 만남까지? '유혹의한수 for Kakao' >
모라이즌에서 출시한 '유혹의한수 for Kakao'는 '오목', '뱀주사위', '장기', '빙고', '보물찾기' 등 게이머들에게 친숙한 다양한 게임들을 즐길 수 있는 미니게임 모음집이다.
친숙한 게임들로 구성된 만큼 게임을 즐기는데 큰 어려움은 없다. 게임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로는 게이머가 선택한 성별의 반대 성별, 즉 이성과의 1:1매칭 게임만 진행된다는 점으로 '유혹의한수'라는 게임의 이름이 어떻게 탄생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다. 물론 친구와의 대결 등은 준비 되어 있다.
아울러 게임 내에 미니게임 모음집 등에서는 쉽게 볼 수 없었던 채팅 시스템이 더해져 있는 것도 특징 중 하나이며, 무난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게임들이 준비되어 있기에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항해와 SNG가 만나다 '올려라! 선장님 for Kakao' >
산게임즈에서 출시한 '올려라! 선장님 for Kakao'는 스마트폰용 SNG로 항해라는 개념을 더해 색다른 재미를 전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게임은 일련의 사건으로 지구의 대부분이 바다에 잠긴 상황이라는 설정에서 진행되며, 게이머는 배에 탑승해 세계 곳곳을 항해해 생존자를 구출하고 생산부터, 주거, 제작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는 건물을 올려 배 자체를 커다란 하나의 세계로 구성해 나가게 된다.
기존의 농장류 SNG와 달리 타워를 쌓아 올라가는 방식이 신선하게 다가오며, 특히 직접 바다를 항해하며 식량을 얻거나 생존자를 구출해 이들을 결혼 시키거나 생산을 담당하게 하는 등의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돼 즐길 거리가 풍부한 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