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만의 용병, 일본에서 'Line 알비온 전기'로 10월 29일 출시
게임동아편집부
press@gamedonga.co.kr
해당 기사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 게임 중 화제가 되거나 남다른 주목을 받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한 퍼블리셔 및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와이디온라인의 모바일 RPG 천만의 용병이 일본에서 'Line 알비온 전기'로 출시를 앞두고 있다.
지난 22일 라인(Line)은 일본 미디어를 대상으로 Line 알비온 전기 발표회를 진행, 향후 출시 일정에 대해 공개했다. 현재 알비온 전기는 26일까지 사전 등록을 진행 중이며, 10월 29일 정식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현지에서 알비온 전기는 라인 최초의 시뮬레이션 RPG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이전에 라인을 통해 출시된 국내 모바일 게임 중에서 몬스터 길들이기 스타일의 RPG는 있었지만, 과거 택틱스 느낌의 시뮬레이션 RPG는 알비온 전기가 최초이기 때문이다.
한편, 지난해 12월 국내에 첫 출시된 ‘천만의 용병’은 2D 도트 그래픽과 쿼터뷰 방식 등 과거 유행했던 PC 패키지 게임 분위기를 기반으로 과거 RPG의 다양한 콘텐츠 요소를 채택해 더욱 친근하고 쉽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인 모바일 턴제 RPG다.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