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에게 게임이란? 제57회 KOG 아카데미, 박찬욱 감독 초청 강연 진행
KOG(대표 이종원)는 오는 11월 13일 오후 7시, 대구 중구 노보텔 샴페인 홀에서 진행되는 제57회 KOG 아카데미에 한국 영화의 거장 '박찬욱' 감독의 초청 강연을 진행한다고 금일(30일) 밝혔다.
'박찬욱' 감독은 '공동경비구역JSA', '올드보이', '친절한 금자씨', '박쥐' 등을 통해 작가영화와 상업영화의 경계를 넘어 독보적인 영화세계를 구축해 왔다. 특히, 지난 2004년 '올드보이'는 한국영화 사상 처음으로 제57회 칸영화제 심사위원 대상을 수상 하였으며, 2013년 '스토커'로 헐리우드 진출에 성공하면서 세계적인 거장으로써 인정을 받았다.
이번 강연에서는 그 동안 복수, 욕망, 폭력 등 인간존재의 본질적인 문제들을 독특한 시선으로 바라보고 이를 창조적인 영화 언어로 풀어내는 연출력으로 전 세계 영화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박찬욱 감독의 영화 인생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다.
KOG 아카데미는 '김성근', '한비야' 등 각 분야의 최고 전문가를 강사로 초청하여 젊은이들에게 영감을 주고, 인사와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는 장으로 대구지역에서 가장 인기 있는 강연 프로그램이다.
이번 강연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 참가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KOG 홈페이지(www.kog.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