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명의 영웅으로 마왕을 물리치자, 만드라
해당 기사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 게임 중 화제가 되거나 남다른 주목을 받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한 퍼블리셔 및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8명의 동료를 모아 마왕을 물리쳐라
만드라는 주인공이 마왕을 처치하기 위해 동료를 모집해 나가며 모험을 하는 스토리로 시작한다. 주인공 캐릭터는 검선(검), 도황(대검), 신우(활) 중에 선택할 수 있는데 9명이 한 파티를 이뤄 플레이를 하므로 어떤 캐릭터를 선택해 시작해도 플레이에 큰 영향을 주진 않는다. 무장은 퀘스트를 클리어 하다보면 다양한 인물들이 객잔에 등장하는데 이 곳에서 마음에 드는 무장을 선택할 수 있고, 게임 내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를 통해서도 등용할 수 있다.
자동으로 시작해서 자동으로 끝나는 전투
전투는 9명의 무장들이 순서대로 적과 혈전을 벌이는데 움직임은 물론 사용하는 스킬도 모두 자동으로 사용한다. 그러므로 나의 무장들을 어디에 배치하느냐에 따라 전투의 결과가 크게 달라진다. 그리고 일정 레벨이 되면 플레이어는 진법 등급을 올릴 수 있는데 진법 등급이 오를 수록 선봉, 중견, 대장 줄의 무장들이 받는 버프 효과가 강해진다. 일반적으로 그렇듯이 탱커형 무장들이 선봉에 서고 지원 및 원거리 공격 무장들을 대장 줄에 배치하면 플레이가 수월해진다.
내 무장들을 더욱 강하게
주인공과 무장은 다양한 방법으로 강해질 수 있다. 강화는 물론 장비 제작으로도 전투력을 올릴 수 있으며 장비의 옵션을 랜덤하게 바꾸는 세련, 보석을 장착해 추가 옵션을 부여하는 세공 기능도 있다. 강화와 세련 등에 소비되는 재료들은 사냥을 하다보면 드롭되는 아이템들로 만들 수 있어 부담이 덜하다.
수련으로 강해지는 플레이어
스킬의 경우 던전을 첫 클리어 하면 받을 수 있는 무혼 포인트로 레벨업을 할 수 있다. 그렇게 스킬을 수련하다보면 액티브 스킬을 터득하게 되는데 스킬은 한번 배워두면 전투시 자동으로 사용한다. 플레이 도중 영입하는 무장들은 스킬을 기본적으로 터득하고 있으므로 주인공의 스킬만 수련하면 된다. 한번 터득한 스킬도 무혼으로 더욱 강하게 레벨업 할 수 있어 꾸준한 수련을 요구한다.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만드라는 일일 이벤트는 물론 다양한 고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월드 보스 레이드는 물론 무술 승부, 시공쟁패등의 PvP 이벤트, 회혼로, 온천선경 같은 특별한 이벤트도 진행해 즐길 요소가 상당히 많다. 무장들을 등용하며 모험을 하고 싶거나, 다른 플레이어들에게 내 무장 조합으로 실력을 뽐내고 싶은 게이머들에게 만드라를 추천한다.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