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성과 대전을 함께, '쿵푸펫'

게임동아편집부 press@gamedonga.co.kr

해당 기사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 게임 중 화제가 되거나 남다른 주목을 받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한 퍼블리셔 및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쿵푸펫
쿵푸펫

게임명 : 쿵푸펫
장르 : SNG
개발사/서비스사 : Com2uS
지원기종 : 안드로이드

11월 6일 Com2uS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쿵푸펫'이 출시됐다. '쿵푸펫'은 펫을 소환하고 성장시켜 전투까지 즐기는 재미가 있는 SNG이다. 기획 초기부터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을 겨냥해 개발한 '쿵푸펫', 어떤 게임인지 한 번 살펴보자.

■ 소유욕을 자극하는 귀여운 쿵푸펫

'쿵푸펫'은 100여 종의 펫을 소환과 상점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출시일인 11월 6일 확인된 펫은 47종으로 독특하고 귀여운 외모를 가지고 있다. 추후 업데이트로 지속해서 펫을 추가할 것 같다. 펫은 레벨업에 따라 모습이 달라지며, 꾹 눌러서 이동시킬 수도 있다.

■ 육성시킨 펫으로 대전을!

'쿵푸펫'의 펫은 단순히 소환하고 배치하는데 끝나는 것이 아니라, 하이브로 연결되어있는 전 세계 사람들과 대전할 수도 있다. 이름하여 전설의 쿵푸 대회로 대표 펫을 3마리씩 지정하여 3 vs 3으로 전투할 수 있다. 펫은 고유의 속성을 가지고 있는데 속성들끼리 상성이 있다. 불속성은 물속성에 강하고 땅속성에 약한, 서로 물고 물리는 방식이다. 이런 상성을 이용해 전략적으로 덱을 구성하고 대전을 치루 수 있다.

쿵푸펫
쿵푸펫

■ 친구들과의 협력이 중요하다

'쿵푸펫'은 컴투스 특유의 친구 시스템인 하이브를 이용하여 친구를 초대하여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SNG는 특히 친구들과의 소통과 협력이 중요한데, '쿵푸펫'도 도움을 주는 친구들이 많을수록 빠르게 성장할 수 있다. 또한, 약간의 도움만 주고받을 수 있었던 기존의 SNG와는 다르게 레벨에 따라 펫을 조건 없이 선물로 줄 수도 있다.

SNG는 간단한 조작과 귀여운 그래픽으로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많은 사람이 즐기는 장르다. 그런 이유로 특징 없고 비슷비슷한 게임들이 너무 많이 출시되어 사람들이 질려 하기도 했다. 그러나 '쿵푸펫'은 육성하고 성장시키는 재미와 함께 대전과 훈련, 미니게임 등의 컨텐츠를 추가했다. 시간이 지날수록 의무감에 접속하게 되는 SNG의 부족했던 부분을 채워낸 것이다.

쿵푸라는 독특한 컨셉으로 전 세계에 동시 출시한 '쿵푸펫', 게이머들과 소통하며 롱런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