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한국이다! 중화권 돌풍 도탑전기 리뷰
해당 기사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 게임 중 화제가 되거나 남다른 주목을 받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한 퍼블리셔 및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게임명: 도탑전기
장르: 카드 RPG
유통사: 가이아 모바일
플랫폼 : 안드로이드
■ 중국 대륙을 접수하고 이제는 한국이다. '도탑전기'
'도탑전기'는 이미 중국 시장에서 1위를 기록하고 태국, 북미 서버를 오픈하는 등 점차 세계로 뻗어 나가고 있는 게임이다. '도탑전기'가 중국에서 성공을 거두자 '도탑전기'와 유사한 '히어로즈 차지', 등 비슷한 게임들이 출시되기 시작했다. '히어로즈 차지'는 한국 구글 플레이를 통해 100만 다운로드를 넘어섰고 북미 지역에서 많은 사랑을 받으며 인기몰이 중이다.
'히어로즈 차지'가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 지금 다른 게임들의 원조 격인 '도탑전기'가 드디어 국내 시장에 진출한다. 이미 중화권에서 게임의 재미와 게임성을 인정받은 작품인 만큼 얼마만큼의 성공을 거둘지 기대된다.
■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간단하고 단순한 진행 방식
'도탑전기'는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기본적인 전투가 자동으로 진행되고 전투 상황에 따라 채워지는 마나를 활용해 영웅의 스킬만 사용하는 것이 '도탑전기'를 즐기는 게이머들이 할 수 있는 것의 전부다. 물론 아이템 장비, 파티 세팅 등 여러 가지 할 것들이 많지만, 전투만큼은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게 구성돼있다.
게다가 별 3개로 클리어한 스테이지는 재도전 시 스킬까지 모두 AI가 사용해주기 때문에 반복 사냥에 대한 부담감이 없다. 자동 사냥 외에도 전투를 보지 않고 전투를 진행할 수 있는 시스템이 있어 패스 티켓을 사용해 전투를 치르지 않고 아이템만 획득할 수 있다. 일반 던전은 스테미너만 있다면 계속 스테이지 보상을 얻을 수 있지만, 영웅 스테이지는 하루 3회만 완료할 수 있다.
■ 아기자기한 영웅을 모으는 깨알 같은 재미
'도탑전기'의 재미는 쉽고 간단한 게임이란 것도 있지만, 아기자기한 영웅을 모으는 재미가 있다. '도탑전기'에는 기본으로 제공되는 캡틴, 슬레이어, 어둠 순찰자 외에 번개 망령, 성기사, 저격수 등 31종의 영웅이 있어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영웅을 모으는 재미도 쏠쏠하다. 하지만 뽑기를 통해 영웅을 한 번에 얻는 것이 아니면 영혼석을 모아야 하기 때문에 영웅을 얻는 데 시간이 걸릴 수도 있다.
■ 중국 대륙을 흔들었던 '도탑전기' 광풍, 한국에서도?
중국 대륙, 북미, 태국을 정복한 '도탑전기' 광풍이 국내에 상륙했다. 아직 결과를 예측할 수 없지만, 이미 게임성과 재미가 보상된 게임인 만큼 공격적인 마케팅과 게이머들의 입소문으로 게임이 알려질 수 있다면 게이머들을 붙잡을 수 있는 게임이다. '히어로즈 차지'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도탑전기'도 한국에서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