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앱스토어에 '페이퍼스 플리즈' 출시예정

게임동아편집부 press@gamedonga.co.kr

해당 기사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 게임 중 화제가 되거나 남다른 주목을 받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한 퍼블리셔 및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페이퍼스 플리즈
이미지
페이퍼스 플리즈 이미지

1인 게임 개발자 루카스 포프(Lucas Pope)가 12월 12일(현지시간) 입국 심사 게임 ‘페이퍼스 플리즈’를 앱스토어 출시 사실을 본인의 트위터에서 밝혔다. 루카스 포프의 트위터에는 페이퍼스 플리즈를 아이패드로 실행 시킨 사진이 업로드되었다.

페이퍼스 플리즈는 공산주의 국가인 아스토츠카의 입국 심사원이되어 여권을 심사하고, 일당으로 가족을 부양하는 게임이다. 2013년 8월에 스팀으로 출시한 페이퍼스 플리즈는 여권 심사라는 톡득한 소재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 뿐만 아니라 개발자인 루카스 포프는 인디게임 페스티벌 대상을 수상하는 저력을 보여줬다.

최근 우리나라 네티즌이 페이퍼스 플리즈의 문화어 버전인 '동무 려권내라우' 패치를 배포하여 화재를 모은바 있다.

현재, 루카스 포프의 트위터에 언급된 기종은 아이패드뿐이다. 아이폰 지원여부는 알려지지 않았으며, 애플의 심사 기준에 의해 몸수색 옵션 중 알몸 옵션은 추가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