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동아, 2월 5일 게임 출시 관련 소식 모음
- DeNA 서울, 피터 몰리뉴의 '가더스' 애플 앱스토어 출시
DeNA 서울(CEO 이일수)은 금일(5일), 피터 몰리뉴의 22cans가 개발하고 DeNA가 퍼블리싱 하는 모바일 버전 가더스(Godus)의 국내 애플 앱스토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피터 몰리뉴는 갓 게임 장르를 만들어낸 게임 업계의 거장으로 '파퓰러스', '테마 파크', '던전 키퍼', '블랙 앤 화이트', '페이블' 시리즈 등을 선보인 인물이다.
'가더스'는 거장 피터 몰리뉴가 선보인 작품으로, 게임 플랫폼 '스팀'을 통해 PC판으로 먼저 선보인 바 있다. 특히, 모바일 버전의 경우 DeNA가 퍼블리싱해 지난 지난 1월 16일 풀 한글화 된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출시했다.
'가더스'는 참신함이 큰 무기인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게이머만의 세계와 역사를 만들어 갈 수 있는 것이 '가더스'의 큰 매력으로, 게이머는 전지전능한 신의 입장이 되어 신자들을 이끌게 된다.
게이머는 땅과 바다를 창조하거나 없앨 수 있고, 신자가 특정한 행동을 하거나 이동하도록 인도할 수 있다. 또한, 건물을 짓거나 파괴하고, 비와 유성을 떨어트릴 수도 있으며, 세계 곳곳에 흩어진 보물 상자를 찾거나, 봉화를 건설해 세계를 확장할 수도 있고, 먼 바다를 항해해볼 수도 있다. 신으로서 힘을 발휘하기 위한 과정 또한 흥미롭다. 게이머는 자신의 신자들이 바치는 '믿음'을 통해서만 신으로서의 힘을 발휘할 수 있으며, 따라서 게이머는 자신의 신자가 행복할 수 있도록 숲을 창조하거나 축제를 여는 등의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DeNA 서울의 이일수 대표는 "게임 업계 혁신의 상징인 피터 몰리뉴의 가더스를 안드로이드에 이어 iOS까지 한글화로 출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가더스는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웰메이드 게임"이라며, "개발사 22cans는 게이머들에게 항상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도입하고 있으며, 계속되는 업데이트도 경험할 수 있는 날이 올 것"이라고 밝혔다.
- 제이앤피게임즈, '검 온라인' OBT 실시
제이앤피게임즈 깜놀닷컴(대표 장덕현)은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롤플레잉 온라인게임 '검: The Sword'(이하 검온라인)의 오픈베타 테스트(OBT)를 금일(5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검온라인'은 무림의 6대 문파가 각기 무림맹주를 차지하기 위해 협력과 경쟁하게 되는 스토리를 기반으로, 대규모 전장 및 경기장, 영토전을 비롯하여 무림맹주를 선발하는 천하제일 비무 대회 컨텐츠까지 구비되어 있어 PvP를 좋아하는 게이머들이 다양한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웹게임 특유의 편의 기능을 통해 간편하고 쉬운 플레이를 제공하고 있으며, PvP를 즐기는 게이머를 위한 보다 세밀한 전투 컨트롤을 동시에 제공하여 편의성과 컨트롤의 묘미를 함께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게임 내 명성 퀘스트, 문파 퀘스트, 비무 대회만 즐겨도 다양한 유료 아이템을 손쉽게 획득할 수 있으며, 핵심 컨텐츠인 무학 시스템은 무협지를 좋아하는 게이머들로 하여금 실제 무공을 연마하는 듯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그 외에 방파(길드)간 외교를 통해 길드 단위의 라이벌 및 동맹 설정, 방파 영지 하우징을 통한 약탈과 방어, 방파 과학을 통한 세밀한 길드 성장 구현 등은 끊임없는 재미요소를 제공할 특화된 커뮤니티 시스템으로 손꼽힌다.
이와 함께 제이앤피게임즈는 이번 OBT를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게임을 플레이만 해도 10레벨 ~ 80레벨까지 전 구간에 걸쳐 강화석, 귀속금화 등 다양한 유료 아이템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접속 시간에 따라 총 10만원 상당의 게임 아이템을 무상으로 매일 지급한다.
또한, 공력랭킹 1위 게이머에게는 총 70만 원 상당의 귀속금화 및 유료아이템을, 공력랭킹 10위 게이머까지 귀속금화와 유료아이템이 각각 차등 지급된다. 또한 블로그, SNS 등에 OBT 참여 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해피머니 상품권이 증정되는 이벤트도 함께 실시된다.
'검온라인'은 네이버게임, 다음게임, 온게이트, 게임매니아, 엠게임, 피카온 총 6개사와 동시에 채널링 오픈을 진행하여 별다른 가입 없이 채널링사의 아이디로도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제이앤피게임즈의 장덕현 대표는 “정통 무협을 제대로 구현한 무학 시스템과 MMORPG 본연의 완성도는 무협 장르를 좋아하는 분들은 물론, 그렇지 않은 분들까지도 충분히 만족하실 수 있는 게임성을 완성했다고 자신한다”며, “MMORPG의 깊이와 웹게임의 편의성을 모두 충족시켜 드릴 수 있도록 준비하였으니 게이머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 부탁 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검온라인' 공식 홈페이지(http://sword.ggamnol.com)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