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2 파이널 테스트, '깔맞춤' 플레이 유형 4종 소개
넥슨에서 개발 및 서비스 예정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메이플스토리2의 파이널 테스트가 성황리에 열리고 있다. 메이플스토리2는 '다양한 즐길거리를 갖춘 놀이터 같은 게임'을 모토로 개발 중이며, 이에 따른 자유도 높은 콘텐츠가 특징이다.
그래서 풍성한 콘텐츠만큼이나 다채로운 취향을 가진 게이머들이 자신 만의 메이플스토리2 플레이 유형을 보이고 있다. 정해진 퀘스트를 쫓아 플레이하는 모범생 타입의 게이머부터, 개발진이 곳곳에 숨겨놓은 보물상자를 집중적으로 찾아 다니는 탐험가 타입의 게이머 등 게임 속에서 만날 수 있는 게이머들의 유형은 한둘이 아니다. 이들을 통해 게이머 자신의 취향을 확인하고, 메이플스토리2의 매력을 알아보는 것도 나쁘진 않을 것이다.
<앞만 보고 달린다! 모범생 유형>
모범생형 게이머들은 맵과 레벨, 에피소드를 경험하기 위해 주로 주어진 퀘스트를 충실히 따른다. 메이플스토리2에는 숲과 동굴, 설원, 항구, 사막, 도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콘셉트의 필드가 펼쳐져 있어 게이머들은 맵과 맵 사이를 자유롭게 이동하며 흥미진진한 스토리로 구성된 퀘스트들을 수행할 수 있다.
특히, 메이플스토리2에는 원작 '메이플스토리' 이전 시대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새로운 에피소드와 몬스터, NPC 등이 대거 등장하며, 정재헌, 양정화, 여민정, 남도형 등 인기 성우가 총출동해 등장인물들의 목소리를 직접 연기했다. 5월 파이널 테스트 기준으로 게이머가 확인할 수 있는 콘텐츠는 총 255개의 퀘스트와 186개 맵, 11종의 엘리트 몬스터와 9종의 보스 몬스터에 이른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메이플스토리2에는 게이머들을 위한 새 스토리와 캐릭터들이 계속 추가될 예정이다.
<진정한 모험가라면 평범한 길은 거부한다! 탐험가 유형>
모범생형 게이머들이 메인 퀘스트를 따라 캐릭터 성장과 몬스터 정복에 나선다면, 탐험가형 게이머들은 주로 곳곳에 숨겨져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스스로 찾아 나선다.
3D 입체 그래픽과 쿼터뷰 시점을 도입한 메이플스토리2에서는 배경을 자유자재로 비춰볼 수 있게 됐고, 이에 따라 게이머들은 정해진 경로 외에 상하좌우로 펼쳐진 입체 공간을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
그래서 탐험가형 게이머는 아슬아슬한 절벽 끝에서 보물상자를 찾아낼 수도 있고, 맵 이곳 저곳을 탐색해 숨겨진 동굴의 입구를 발견하기도 한다. 때로는 허공으로 추락하거나 독이 든 물속에 빠져 대미지를 입기도 하지만, 적극적인 탐험가형 게이머만이 메이플스토리2의 콘텐츠를 발견하고 누릴 특권을 가졌다.
또한, 게임 플레이 도중 무작위로 맵 곳곳에 나타나는 '뒤집어진 마술 모자'를 통해 제한된 시간 동안 열려있는 '공간의 틈'으로 이동해 다양한 이벤트 게임도 즐기거나, 리스항구에서 '알리카르 감옥'으로 가는 배를 타고 감옥 구경도 가보는 등 메이플스토리2에는 정해진 길 외에 독특한 재미를 찾아 즐길 방법이 많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내 스타일대로! 디자이너 유형>
메이플스토리2의 시스템 중에는 게임 내 캐릭터를 자유자재로 꾸며볼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이 있다. 게이머는 '뷰티 스트리트'에 위치한 상점에서 다양한 헤어 스타일이나 얼굴 장식, 캐릭터 이목구비를 적용할 수 있으며, 스킨용 의상을 직접 제작할 수 있는 '의상 제작 시스템'도 이용해볼 수 있다. 그리고 제작한 의상을 마켓에 등록해 게이머들에게 판매까지 할 수 있는 시스템은 디자이너 유형의 게이머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게이머가 원한다면 디자인 원본 아이템에 자유롭게 색을 입히거나 이미지를 더해 나만의 의상을 제작해볼 수 있고, 가면에 그림을 그려 새로운 캐릭터 얼굴을 만들어낼 수도 있다. 아울러 디자인 의상 아이템이 다른 게이머에게 판매될 경우, 아이템을 제작해 마켓에 등록한 게이머는 판매 가격의 일부를 돌려받는다. 디자이너 유형의 게이머들은 나만의 스타일을 완성하는 재미에 판매 시 보상을 받는 재미까지 즐길 수 있는 것이다.
<내 집 마련의 꿈! 자산가 유형>
메이플스토리2에는 부동산 시스템이 마련돼, 더 좋은 입지와 조건을 갖춘 땅을 구입하고 투자하려는 자산가형 게이머들도 발견할 수 있다.
게이머는 다양한 조건을 고려해 땅을 구입하고 건물을 지을 수 있으며, 이 때 건물 디자인 역시 의상 제작 과 마찬가지로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원하는 색상, 무늬를 넣은 벽면, 기둥 등을 사용해 지을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2 곳곳에서 얻을 수 있는 인테리어 전문 잡지를 읽거나 게임 내 정보 공유 시스템 '메이뷰' 속 부동산 정보 코너를 참고하면 효율적으로 부동산에 투자하고, 집을 꾸미는 것도 충분히 쉬운 일이다.
또한, 이번 파이널 테스트부터 집을 마련한 게이머는 집에서 주인을 맞이하는 자신만의 메이드를 고용할 수 있다. 다양한 특성을 가진 메이드들은 각각 요리, 음료 제조, 목걸이 제작 등 특기를 보유했고, 메이드를 통해 여러 가지 제작 과정을 진행하다 보면 친밀도가 올라 새로운 아이템을 제작하거나 새로운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이 밖에도 메이플스토리2에는 색다른 재미를 주기 위한 개발진들의 깜짝 콘텐츠가 곳곳에 숨겨져 있으며, 앞으로도 게이머들의 호기심과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콘텐츠가 계속해서 등장할 예정이다. 메이플스토리2 파이널 테스트는 오는 5월 10일 20시까지 진행되고, 사전 선발된 테스터뿐만 아니라 넥슨 가맹 PC방에서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