밍고앤코, 칵테일을 테마로 한 독특한 보드게임 '헤이, 바텐더!' 출시
망코앤코는 자사에서 개발한 보드게임 'Hey Bartender!'(이하 헤이, 바텐더!)를 금일(26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헤이, 바텐더!'는 주사위를 던져 보드 위를 움직이며 칵테일 재료를 획득하고 각 게이머들이 주어진 칵테일을 완성해 나가는 신개념 게임이다.
게이머들은 4명의 캐릭터 중 각 1 명씩을 선택하고, 20가지의 칵테일 카드 중 2~3 장이 주어지게 됨에 따라 주사위를 던지고 보드카, 럼, 라임, 소금, 밀크 등의 다양한 재료를 모으게 된다. 게임의 또 다른 캐릭터인 바운서 조와 바텐더가 등장함에 따라 재료칩을 뺏기거나, 쉬어가는 등 칵테일 완성을 위한 전략적인 플레이를 펼칠 수 있다.
또한, '헤이, 바텐더!'는 014년 '가장 재미있을 것 같은 6 대 보드게임'에 선정된 것은 물론, 현재 진행 중인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킥스타터에서만 얻을 수 있는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판매되고 있다.
'헤이, 바텐더!'의 원작 디자이너인 이주석 디자이너(JU 디자이너)는 “친구들과 즐기고 싶어서 시작한 게임을 이렇게 제작하게 되어 기쁘다”며, “미국에서 시작된 프로젝트지만 한국 사람들도 많이 즐겨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헤이, 바텐더!' 게임을 기획 및 제작한 밍고앤코(www.mingonco.com)는 2014년 설립된 스타트업으로, 창의성과 재능을 가진 모험가/아티스트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하여 시너지를 창출하고 새로운 가치를 발견함을 목적으로 'Creative Studio Division'을 운영하고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헤이,바텐더!' 킥스타터 홈페이지(http://kck.st/1ApgIJe)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