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러스티블러드' CBT 데이터 공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유티플러스 인터랙티브에서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액션 모바일게임 '러스티블러드'의 비공개 시범 테스트(이하 CBT) 성과를 담은 인포그래픽을 금일(8일) 공개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지난 6월 25일부터 7월 2일까지 약 일주일 간 일반 게이머를 대상으로 한 '러스티블러드' CBT를 진행했다.
이번 CBT에서 게이머 재방문율은 70% 이상을 기록랬으며, CBT 참가 게이머 중 평균 30% 이상이 동시 접속했고, '러스티블러드'를 즐긴 게이머들의 총 시간은 12만 5천 여 시간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게이머들은 캐릭터, 스킬, 액션 중 그래픽과 성장의 재미, 실시간 콘텐츠 등에 큰 점수를 준 것으로 나타났다. 참가자 중 95%가 넘는 게이머들이 그래픽에 만족한다고 답했으며, 총 강화 횟수는 38만 여 회에 육박하는 성장의 재미도 게임의 특징으로 꼽았다. 도전모드 중 레이드, 진보스 등에 참여한 횟수는 1백 1십만 번을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CBT 종료 후 진행된 설문에서 게임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는 그래픽, 성장의 재미, 실시간 콘텐츠 순으로 4.1점으로 나타났다.
특히, 게임이 공식 출시하면 친구와 함께 즐기고 싶다는 게이머는 거의 전원에 육박하는 98%를 넘었으며, CBT 기간 동안 함께 플레이한 친구는 84만 여명에 달하기도 했다.
유티플러스 인터랙티브의 유태연 대표는 “PC 게임 개발 경력을 바탕으로 웰메이드 게임을 만들기 위해 전 인력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CBT 기간 동안 참가자 분들이 주신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하반기 모바일 시장을 강타할 게임으로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러스티블러드' 공식 커뮤니티(http://cafe.naver.com/rustyblood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