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스, 모바일게임 특화한 '언리얼 엔진 4' 4.9 업데이트 공개
에픽게임스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언리얼 엔진 4의 최신 업데이트인 4.9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금일(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지난 6월 엔진 에디터와 게임 안정성에 초점을 두었던 4.8 업데이트 이후 두 달 만에 진행된 업데이트다.
4.9 업데이트의 가장 큰 특징은 모바일 게임 개발에 있어 중요한 기능들을 대거 포함시켰다는 점으로, 이는 에픽게임스가 전세계 모바일 게임 트렌드를 선도해가는 한국 개발사들의 주요 요청사항을 우선 순위로 반영한 결과다.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으로는 폭발이나 마법 효과 등에 사용해 더 극적인 비주얼 이펙트를 표현할 수 있는 '모바일 다이나믹 포인트 라이트'와 마법진 등의 표현에 사용해 더 멋진 스킬 이펙트를 제작할 수 있는 '모바일 데칼', 최신의 NVIDIA AndroidWorks를 지원하는 '안드로이드 SDK' 등이 추가됐다. 이외에도 모바일 다이나믹 캐릭터 쉐도우 기능 및 다수의 모바일 렌더링 관련 업그레이드가 이번 4.9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이 가능해졌다.
또한 최신의 모든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플러그앤플레이를 완벽 지원했던 4.8 업데이트의 뒤를 이어 4.9 업데이트에서도 VR 지원 관련 기능이 꾸준하게 업데이트되고 있다.
특히 표준화된 VR 모션 컨트롤러 레이어가 추가됐는데, 어떤 모션 컨트롤러라도 이 표준 하에 만들어서 추가하면 컨텐츠 제작자가 별도의 추가 작업을 하지 않아도 된다.
에픽게임스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이번 4.9업데이트는 한국지사의 입장에서 가장 신경을 쓴 대규모 업데이트"라며, "수많은 언리얼 엔진 4를 사용하는 국내 개발사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모바일 게임 개발에 가장 중요한 기능들을 이번 업데이트에 다수 포함시킨 만큼, 언리얼 엔진만의 차별화된 모바일 게임들이 한국 개발사들의 손에서 더욱 많이 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언리얼엔진' 홈페이지(www.unrealengin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