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 뽑기 등장, '시드 이야기' 1.6 업데이트 실시
싱타(대표 박재성)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카드배틀 모바일게임 '시드 이야기'에 1.6 '고백의 숲'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금일(5일) 밝혔다.
'고백의 숲' 업데이트에 도입된 신규 서번트 뽑기 시스템은 기존 뽑기 시스템에 미니 게임이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서번트 카드에서 움직이는 바를 특정 구간에 멈추게 하는 미니 게임에 성공하면 해당 서번트의 호감도가 상승한다. 소정의 크리스탈을 이용해 참여할 수 있는 해당 미니 게임의 결과는 누적되고, 호감도에 따라 게이머에게 서번트가 제공된다. 지금까지 정해진 뽑기 확률에 따라 서번트를 획득했다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게이머는 본인의 조작에 따라 능동적으로 게임 콘텐츠를 즐기며 서번트를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싱타는 게이머가 여러 카드를 게임 내에서 언제든지 획득할 수 있도록 '시드 이야기'의 '확정 소환석', '서번트 체인지 시스템' 등을 개편했다.
한편, 지난 10월 1일 선행 업데이트가 진행된 '시드 이야기' 글로벌 서비스 버전은 애플 앱스토어 카드게임 카테고리에서 '베스트 신규 게임'으로 선정됐다.
싱타의 박재성 대표는 "뽑기 시스템은 롤플레잉 모바일게임의 유료 콘텐츠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도입하는 시스템이지만 같은 시스템이라도 게이머들이 색다르게 직접 참여하며 즐기실 수 있도록 이번 업데이트를 기획했다"라며, "이번뿐 아니라 곧 다가올 11월 대규모 업데이트에도 많은 기대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시드 이야기'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sidstory)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