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원회의 모바일게임 위클리] 10월 첫째 주 신작
모바일게임 위클리는 지난 주간 주목받은 모바일게임 중 세 작품을 직접 플레이하고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 편집자주 >
-작은 고추의 당찬 액션, '하늘아래영웅'
머리와 몸의 비율이 엇비슷한 2등신 캐릭터는 일반적으로 캐주얼게임 등에서 캐릭터의 귀여운 매력을 돋보이는 용도로 사용할 때가 많다. 하지만 이런 2등신 캐릭터가 겉모습과 대비되는 액션을 펼친다면 다른 신체 비율의 캐릭터보다 더 돋보일 수도 있다. 넷마블에서 서비스 중인 액션롤플레잉 모바일게임 '하늘아래영웅'이 좋은 예다.
'하늘아래영웅'은 게이머가 검사, 궁수, 마검사, 마법사 등에 해당하는 직업 중 하나를 선택해 스토리를 진행하거나 특수 던전 공략, PvP, 레이드 보스전 등을 즐기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 과정에서 게이머를 따라다니며 같이 싸워주는 펫 개념의 정령을 육성하거나 캐릭터의 외형 변경, 자신만의 영지에서 자원을 수확하는 등 전투 외에도 준비된 콘텐츠가 방대하다. 또한, 직관적이고 간편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도 주목할 만하다.
이 중에서 '하늘아래영웅'의 전투 시스템은 높은 완성도를 자랑해 게이머가 파고들 요소가 많다. 수동 전투, 자동 전투 기능과 함께 발동시킨 스킬의 방향을 보정해주는 반자동 전투 기능, 캐릭터가 날렵하게 공격을 피하는 구르기, 긴급 이동과 동시에 지나친 적을 다운시키는 슬라이드 대시 조작 등을 활용할수록 전투의 재미가 더 커진다. 특히, 공격을 받고 머리 위에 '궁' 표시가 뜬 몬스터에게 슬라이드 대시를 사용하면 주위의 모든 몬스터가 멈춘 동시에 강력한 광역 공격기술이 발동되는 궁극기가 펼쳐진다. 궁극기를 비롯해 캐릭터가 역동적으로 움직이고 화려한 연출이 동반되는 각종 스킬들도 게이머의 눈을 즐겁게 한다.
'하늘아래영웅'은 구글플레이(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netmarble.worldhd)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눈이 즐거운 미형 그래픽, '엑소스사가'
어떤 게임이라도 게이머에게 자신 있게 내밀 수 있는 콘텐츠는 있기 마련이다. 이것이 독특한 시스템일 수도 있고, 압도적인 그래픽 연출일 경우도 존재한다. 우주가 개발하고 아이덴티티모바일에서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엑소스사가' 역시 게임 내 그래픽과 사운드 효과를 강점으로 내세워 게이머들을 모으고 있다.
'엑소스사가'에는 수많은 2D 일러스트가 게임 콘텐츠 전반에 걸쳐 활용됐다. 스토리 모드, NPC가 등장하는 메뉴, 대기 화면 등 게임 내 곳곳에 캐릭터 일러스트가 나타나며, 전투 역시 3~4등신으로 묘사된 캐릭터 이미지들이 애니메이션처럼 움직인다. 전투 중 어색해 보일 수 있는 캐릭터의 움직임은 컷인과 스킬 연출로 인해 크게 부각되진 않는다. 이 밖에 성우의 목소리 연기도 캐릭터의 성격을 잘 나타내 게이머는 전투 화면을 보면서 애니메이션을 시청하는 느낌을 받기 쉽다.
아울러 '엑소스사가'에는 게이머가 수집 및 육성할 수 있는 150여 종의 캐릭터, PvP, 특수 던전 등 다양한 콘텐츠가 존재한다. 전투는 게이머의 4인 파티와 다른 게이머에게서 초대한 캐릭터 1명이 스테이지에 진입해 자동 전투로 진행되고, 게이머는 대기 시간이 끝난 캐릭터의 초상화를 터치해 스킬을 발동시켜 전황을 전략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전투 전 스킬 및 장비를 강화시키는 것도 전투 결과에 큰 영향을 끼친다. 다른 모바일게임보다 일러스트 및 캐릭터 목소리의 비중이 높으면서 플레이 패턴이 직관적인 게임을 찾는다면 '엑소스사가'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엑소스사가'는 구글플레이(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actoz.exos)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이 주의 인디게임, '서바이브! 미스터 큐브'
지난 9월 10일 인트라게임즈가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하는 액션 모바일게임 '서바이브! 미스터 큐브'를 출시했다. 수년간 PC게임, 비디오게임의 유통사로 활동한 인트라게임즈가 소규모 인디 게임팀을 발족해 모바일게임 시장에 뛰어들었다는 점은 흥미로운 부분이다. 이에 모바일게임 위클리에서 직접 '서바이브! 미스터 큐브'를 플레이해봤다.
'서바이브! 미스터 큐브'는 정체불명의 노인에 의해 다른 세계에 갇혀버린 주인공을 탈출시키는 것이 목적인 액션 모바일게임이다. 게이머는 주인공을 조작해 캠프와 던전을 오가며 전투를 벌이고, 전투 보상으로 주인공의 능력치를 올리거나 장비를 구입하면서 진행해야 한다. 근거리, 원거리, 마법 공격 등 여러 공격 수단과 8가지 항목으로 나뉜 캐릭터 능력치, 능력치 및 외형에도 영향을 주는 장비 등 여타 모바일게임의 시스템도 다수 갖춰 게임 완성도는 높은 편이다. 캐릭터의 이동 및 공격 컨트롤이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도 이 게임의 장점 중 하나다.
하지만 스테이지 초반부터 게임오버를 당할 수 있을 정도로 '서바이브! 미스터 큐브'의 난이도는 높은 축에 속한다. 또한, 주인공의 능력치가 모자라면 회피 기동을 활용해도 한계가 있다. 이런 게이머를 위해 과금 후 캐릭터의 능력치를 추가로 올리거나 새 장비를 갖추는 방법이 준비됐다. 과금이 부담스럽다면 캠프에서 광고 영상을 시청한 후 주어지는 장비, 골드 보상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 밖에 전투 중 쓰러진 몬스터에게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도 상황에 따라 승패를 결정하기도 한다.
'서바이브! 미스터 큐브'는 구글플레이(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mrcube.kr)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