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진출의 손자병법", 정보통신산업진흥원,'트렌드 리포트' 발간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윤종록)은 최근 국내 게임 업계들의 중국시장 진출 시 필요한 전략방안 및 중국 게임 시장의 변화와 동향 등을 제시하는'트렌드 리포트'제 1호 게임편을 발간했다고 금일(7일) 밝혔다.

'트렌드 리포트'는 국내 디지털콘텐츠 기업들의 효과적인 중국 진출 전략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산학계 등 총 50여명 전문가 자문을 얻어 디지털콘텐츠 5개 분야(게임, 영화 및 애니메이션, 이러닝, VR, 방송)에 대한 중국의 최신 이슈와 각종 동향 정보를 제시한다.

이번 1호 게임편에서는, 중국의 게임 시장의 최신이슈 및 동향과 중국 모바일 게임시장 현황, 중국의 해외투자 현황 등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다. 최신 이슈에서는 중국 IP게임에 대한 동향과 사례 및 중국 게임시장 데이터 분석하고, 동향 부분에서는 중국 게임시장의 규모 및 특징과 구체적 사례와 대응 방향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중국 모바일 게임시장의 시장규모 및 전망에 대하여 분석하고, 특히 중국 게임사와 퍼블리셔 계약을 통한 중국 진출의 문제점을 집중 조명하여, 중국 모바일 게임시장 진출 전략 등을 제시한다. 마지막으로 부록에서는 주요 중국의 게임사업자 정보와 게임행사 등의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은 이번 보고서를 시작으로 연내에 영화 및 애니메이션, 이러닝, VR, 방송 분야 등에 대한 중국 디지털콘텐츠 동향 보고서를 차례로 발간 할 예정이다.

'트렌드 리포트'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홈페이지(http://www.nipa.kr/main.html)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트렌드보고서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트렌드보고서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