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 & 소울, 위대한 여정 업데이트 실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MMORPG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에 대규모 업데이트 '위대한 여정'을 진행했다고 금일(1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블소 이용자는 신규 직업 '기권사', 신규 지역 '건원성도', 신규 던전 '나류성지' 등 새로운 콘텐트를 경험할 수 있다.
업데이트를 통해 등장한 '기권사'는 주술사 이후 약 1년만에 공개하는 9번째 신규 직업이다. 강력한 권법과 기공의 힘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태세 전환 무공으로 근접 전투와 원거리 전투 모두에 능하다. 또한 축적된 내공 상황에 따라 파티의 시너지를 주는 조율자 역할도 한다. '기권사'는 4개 종족 중 '건'과 '곤'에서만 생성할 수 있다.
아울러 신규 지역 '건원성도'에서 에픽 퀘스트 7막을 통해 새로운 스토리를 체험할 수 있다. 납치된 제자 '서연'을 찾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가 전개된다. '건원성도'에는 운국 최대의 항구도시 '채운항'을 비롯 운국 수도 '천명궁,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산호해안' 등이 마련됐다.
'나류성지'는 고대 나류 법기들이 잠든 곳으로 파천성도를 띄우기 위한 동력핵 일부가 존재하는 신규 던전이다. 4인과 6인 모드가 있고 '압권', '번뇌', '아만' 총 3개 네임드 몬스터를 만날 수 있다. '나류 성지'에서 '신규 전설팔찌', '팔찌를 성장시킬 수 있는 성장 재료'와 '신규 영웅 보패' 등의 보상이 주어진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와 크리스마스 이벤트도 열린다.
먼저 '밤바 인생'은 일일퀘스트 월야초 보상 및 퀘스트 경험치 보상이 2배 적용되는 인게임 이벤트이다. 금, 토, 일 등 주말에는 전리품 상자가 2개씩 드랍되는 혜택도 있다.
'메리 블소마스'는 몬스터를 사냥해서 얻은 '눈꽃' 아이템으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다. 보상으로 크리스마스 의상인 '은총'을 비롯해 '홍문신공 수련 부적', '홍문파의 무공 비급 확장권' 등을 받는다. 12월 24일부터 3일간 '블소마스 럭키박스'을 100코인에 판매하는 이벤트도 열린다. 럭키박스 구성품은 12월 23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PC방 혜택도 추가된다. PC방에서 적립되는 PC방 포인트를 모으면 신규 소환수 의상인 '루돌프냥'과 '루돌프냥 모자'를 구매할 수 있다.
블소 이용자 중 업데이트 전 2주 동안의 접속 기록이 있으면 '기권사' 생성을 위한 '슬롯 확장권'이 주어지며. 신규 및 휴면 고객과 PC방 고객들에게도 혜택이 돌아간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블소 홈페이지(http://bns.plaync.com/story/update_151116/index)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