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Yes Smile Project' 성과 공유회 개최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은 지난 16일 오렌지팜 서초센터에서 '건강한 게임문화 확산을 위한 'Yes Smile Project' 성과 공유회를 가졌다고 금일(18일) 밝혔다.
이날 성과 공유회에는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와 파트너십을 맺은 4개 기관(오디디-이 코리아, 우리가족 플레이연구소, 청소년 자치연구소, 춘천시청소년수련관)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올해 7월부터 12월까지 진행한 활동을 리뷰하고, 건강한 게임문화 확산을 위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Yes Smile Project는 건강한 게임문화 확산을 위해 게임을 매개로 부모와 자녀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청소년의 진로탐색지원 및 건전한 여가문화를 확립하는데 기여하자는 취지로 마련되었다. 지난 5월 공모를 통해 파트너십 기관을 선정하였고, 7월부터 12월까지 47개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게임디자인 워크숍, 게임관련 진로탐색 및 설계 프로그램, 청소년 게임제작 스토리텔링, 청소년 게임문화축제 등이 진행되었으며, 1,043명의 어린이, 청소년, 학부모, 교사가 참여해 건강한 게임문화 확산에 동참했다.
특히, 우리가족플레이연구소와 함께 진행한 “청소년보호감찰소 청소년의 게임개발(가제)”에서는 청소년들이 개발한 안드로이드용 모바일 게임 '애니멀 어드벤처'가 구글플레이에 출시, 미국 캘리포니아 주 컬버시티(Culver City)에서 열리는 국제인디게임전시회 '2015 인디케이드(INDIECADE)'에 소개되었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권연주 사회공헌실장은 “게임 리터러시(Game Literacy) 향상을 위해 게임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 기획, 운영에 중점을 두고 진행했고, 그 결과 참여자들의 긍정적인 반응과 변화를 지켜볼 수 있어 의미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으며 “내년에는 올해보다 프로그램을 발전시켜 확대해 지속,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희망스튜디오 홈페이지(http://www.sgfoundation.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