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온라인게임] 4/8 '월드 오브 탱크', 음성 콘텐츠 업데이트 실시 등
[게임동아]
- 오인용이 떴다, '월드 오브 탱크' 음성 콘텐츠 업데이트 실시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액션 온라인게임 '월드 오브 탱크'에 '오인용 승무원 음성 모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금일(8일) 밝혔다.
플래시 애니메이션 창작 집단 오인용은 '연예인지옥' 등 군대를 배경으로 한 작품을 선보이며 2000년대 초반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또한, 풍자요소를 가미한 콘텐츠와 에피소드, 생생한 캐릭터의 독특한 목소리가 특징이다.
이번에 출시된 음성 모드를 설치하면 '오인용'의 플래시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정지혁 병장'과 '김창후 이병'의 목소리로 녹음된 각종 전투 상황별 음성 효과가 제공된다. 이를 통해 '오인용' 작품의 주된 인기 요인이었던 캐릭터들의 독특한 목소리가 '월드 오브 탱크' 특유의 박진감 넘치는 전투에 더해져 게임이 선사하는 유쾌함이 배가될 예정이다. 해당 음성 모드 파일은 '월드 오브 탱크'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해 설치한 후 간단한 설정 변경을 거치면 사용할 수 있다.
- 엔틱게임월드, '구원 온라인' 인기투표 이벤트 실시
엔틱게임월드(대표 최준규)는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롤플레잉 웹게임 '구원 온라인'의 홈페이지 오픈을 기념해 '혼령 인기투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금일(8일) 밝혔다.
엔틱게임월드의 롤플레잉 웹게임 '구원 온라인'은 드라마로도 제작된 바 있는 대만의 '헌원검 시리즈'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개발된 것이 특징인 롤플레잉 웹게임이다. 또한, '헌원검 시리즈'의 주인공 우문척, 우소설, 진정구, 척발옥 중 한 명을 선택해 게임을 즐기는 콘텐츠도 갖췄다. 이 밖에 게이머는 수려한 그래픽과 박력 있는 무협 액션도 확인할 수 있다.
엔틱게임월드는 '구원 온라인' 홈페이지 오픈을 기념 해 4월 13일까지 '혼령 인기투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추첨에 뽑힌 10명에게는 '1만 원권 온라인 문화상품권'이 주어진다. 해당 이벤트에 참가하고 싶은 게이머는 '구원 온라인' 홈페이지의 자유 게시판에서 마음에 드는 혼령 또는 혼령 시스템에 대한 기대감을 담은 게시물을 등록하면 된다.
엔틱게임월드의 최준규 대표는 "엔틱게임월드의 신작 롤플레잉 웹게임 '구원 온라인'의 홈페이지 오픈을기념하여 '혼령 인기투표 이벤트'를 진행한다"라며, "홈페이지에서 좋아하는 혼령에게 투표하고 선물도 받아가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대전신', 신규 서버 오픈 기념 이벤트 진행
탑게임(대표 배성호)은 FANCYGUO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웹게임 '대전신'의 신규 서버 '관도'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금일(8일) 밝혔다.
'대전신'은 판타지 스타일로 재해석된 삼국지 무장들과 차별화된 그래픽 및 콘텐츠 등이 특징인 롤플레잉 웹게임이다. 또한, 게이머는 개발사가 자체 개발한 물리엔진으로 구현된 타격감 및 화려한 스킬 연출, 사실적인 삼국지 무장 묘사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탑게임은 오는 4월 9일 오후 3시 '대전신'에 신규 서버 '관도'를 오픈하고, 이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게이머는 금화 환전 시 10% 추가 지급, 하루 6번의 피크타임 등 여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 망토, 봉신탑 시스템이 새로 추가되고, 최고 레벨도 140으로 늘어났다.
- 최정상급 연주가들이 온다, '창세기전4', 공연 초청 이벤트 진행
소프트맥스(대표이사 정영원)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MMORPG '창세기전4'의 공연 초청 이벤트 '창세기전4 with Monster of Guitar'를 진행한다고 금일(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4월 13일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진행 기간 동안 '창세기전4' 홈페이지에 공연에 꼭 참석해야 하는 이유를 작성한 게이머는 추첨을 통해 'Monster of Guitar'의 초대권을 받을 수 있다. 'Monster of Guitar'는 마티 프리드먼, 김세황, 스튜어트 햄 등 국내외 최정상급 연주가들이 최초로 한자리에 모여 오는 4월 15일, 4월 16일 양일간 하나투어 V홀에서 공연을 진행한다.
한편, 소프트맥스는 지난 4월 6일 '창세기전4'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게이머는 신규 시나리오 ACT3 '설원의 인연', 최대 랭크 상향 및 던전 밸런스 조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 꽃놀이는 온라인게임에서, '아키에이지' 이벤트 실시
엑스엘게임즈(대표 송재경)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MMORPG '아키에이지'가 봄철을 맞아 '벚꽃 축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금일(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4월 20일까지 열리며, 게이머는 게임 내 '노래의 땅' 지역을 방문하면 즐길 수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비파 항구 벚꽃 축제'지역으로 바뀌는 '노래의 땅'을 방문한 게이머는 6종류의 일일 퀘스트를 포함해 총 8종의 이벤트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퀘스트를 완료 보상 '봄 축제 기념주화'는 다양한 종류의 벚나무 기념 장식, 아이템 보관함, 현악기, 관악기 등 아이템과 교환할 때 필요하다.
엑스엘게임즈의 김안나 AA사업팀장은 "성큼 다가온 봄기운을 게임 내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벚꽃 축제'를 준비했다"라며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이벤트인 만큼, 축제 지역을 방문해 싱그러운 봄 기운과 함께 다양한 혜택을 받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