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득점의 마법사가 떴다, '프렌즈런' 업데이트 진행
[게임동아 김원회 기자] 넥스트플로어(대표 김민규)는 이노에이지(대표 금정민)와 공동으로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액션 모바일게임 '프렌즈런 for Kakao'(이하 '프렌즈런')에 '도전! 프렌즈' 및 '대마법사 라이언' 등 콘텐츠 업데이트 및 대한민국 국가대표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금일(4일) 밝혔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콘텐츠 '도전! 프렌즈'가 추가됐다. 해당 콘텐츠는 카카오 게임하기 플랫폼 등록 친구가 달성한 기록에 도전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진행 방식은 게임 내 친구목록에서 대결을 일컫는 'VS(Versus)' 버튼을 눌러 시작되고, '오래 달리기', '마카롱 획득', '장애물 회피' 등 총 10가지의 도전 과제가 무작위로 주어진다. 친구에게 '자랑하기' 메시지를 전송해 반복적으로 대결을 벌이는 플레이 패턴도 갖췄다.
이와 함께 신규 프렌즈 '대마법사 라이언'이 새로 등장한다. '대마법사 라이언'의 외형은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라이언'에 마법사 코스튬이 적용된 모습이며, 게임 내 등장하는 물체를 황금초코로 변환시켜 고득점 획득이 쉬워지는 능력을 보유했다.
넥스트플로어는 이번 업데이트 및 2016년 하계 올림픽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스포츠 축제의 각종 종목을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는 KBS의 'my K'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국가대표 축구팀 경기 화면에서 '프렌즈런' 수정 100개가 지급되는 쿠폰번호가 나타난다. 아울러 '도전! 프렌즈'를 함께 즐길 친구를 1명 이상 등록한 게이머 및 도전 성공한 게이머에게 고급 펫 풍선 및 고급 유물 항아리 등 여러 아이템이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