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와 현재의 나 동시 시간여행 웹툰 아이(I), 영화로 만난다

[게임동아 조광민 기자] 콘텐츠 전문기업인 디콘이앤엠(대표 이형근)은 '제21회 부산국제영화제' 기간 중 해운대에 위치한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에서 진행된 'LINK OF CINE-ASIA 비즈매칭' 행사 현장에서 웹툰 '아이(I)'의 영화화 판권 계약을 체결했다고 금일(14일) 밝혔다.

(왼쪽부터) 이형근 대표, 남정훈 작가, 박병철
대표
(왼쪽부터) 이형근 대표, 남정훈 작가, 박병철 대표

영화 '아이(I)'는 디콘이앤엠'과 코비엔터테인먼트가 공동제작사로 참여하며, 지난 4월 일본서 개봉하여 약 200억 원의 수익을 거두며 흥행에 성공한 좀비 영화 '아이 엠 어 히어로'의 한국 측 제작 프로듀서를 맡은 코비엔터테인먼트의 박병철 대표가 영화 '아이(I)'의 총괄 제작 PD를 맡는다. 영화 '아이(I)'는 2017년 하반기 개봉될 예정이다.

남정훈 작가의 웹툰 '아이(I)'는 인정받지 못한 삶을 사는 주인공이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아이(I)'를 통해 과거로 돌아가게 되고, 과거의 주인공과 현재의 주인공이 동시에 바뀌는 시간여행을 하는 이야기이다.

웹툰 아이(I)
웹툰 아이(I)

한편, 디콘이앤엠은 웹툰 '아이'뿐만 아니라 지난해 부산국제영화제 아시아필름마켓 '부산 공동관'에 참가하여 웹툰 '딥'의 영화화 판권 계약을 성사시킨바 있으며, 2018년 하반기 개봉 예정으로 현재 제작 중에 있다.

이형근 디콘이앤엠 대표는 "지난해부터 부산국제영화제 아시아필름마켓 '부산 공동관'을 준비해주시고, 부산으로 본사 이전을 권유해주신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서태건 원장님께 감사하다"고 인사를 전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