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테일즈, SIE와 퍼블리싱 계약 체결 'PS4 콘솔 게임 만든다'
[게임동아 조영준 기자] 게임테일즈(대표 정성환)는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이하 SIE)와 플레이스테이션4(이하 PS4) 개발 및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금일(4일) 밝혔다.
2013년 설립된 게임테일즈는 몬스터어드벤처, 시소팡, 와리가리 시리즈, 히어로즈 리그 등 다양한 장르의 모바일 게임을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해 온 게임사로, 설립 이전부터 케로로 온라인 시리즈를 함께 만든 개발팀이 손발을 맞춰왔다.
지난 2016년에는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10위를 달성한 모바일 RPG '히어로즈 리그'를 자체적으로 서비스했으며, 'Z슬러거'를 개발한 롤링피플과 인수합병을 통해 더 나은 환경을 제공하고 글로벌 게임사로 거듭나기 위하여 공격적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SIE와의 퍼블리싱 계약을 통해 게임테일즈는 100억대 개발 규모의 'TS프로젝트'(가칭)를 PS4로 출시할 계획이다. 'TS프로젝트'는 캐릭터와 스토리가 명확한 정통 MMORPG에 VR(가상현실) 기능까지 추가한 대형 프로젝트로, 언리얼 엔진 4를 활용해 개발할 예정이다.
아울러 게임테일즈는 2017년 대형엔터테인먼트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과 Z슬러거를 먼저 선보일 예정이며, 'TS프로젝트'는 PS4 버전과 모바일 버전으로 동시에 출시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