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세이더퀘스트', SNK 격투게임 '킹오파'와 두 번째 콜라보 업데이트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가 서비스하고 로드컴플릿(대표 배정현)이 개발한 인기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퀘스트'가 '더 킹 오브 파이터즈98'(THE KING OF FIGHTERS ’98, 이하 'KOF98')과의 두 번째 콜라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규 콜라보 용사는 워리어 계열의 '불꽃의 운명의 크리스'와 팔라딘 계열의 '테리 보가드', '김갑환', 아처 계열의 '시라누이 마이', 프리스트 계열의 '아사미야 아테나' 등 총 6명이다. 두 번째 콜라보 용사들은 1월 26일까지 기간 한정으로 공개되는 '콜라보 전용 계약서'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콜라보 용사 전용 초월 무기도 함께 업데이트되었는데, 테리 보가드의 '아버지의 유품', 김갑환의 '장갑', 시라누이 마이의 '부채' 등 6종이며, 계약서에서 콜라보 용사를 획득하면 해당 용사의 전용 초월 무기가 자동으로 메일함에 지급된다.
또 1차 콜라보 기간 중 한정으로 열렸던 KOF ’98 던전도 다시 열이며 새로운 난이도인 'HARD 모드'가 추가된다. 이 HARD 모드에서는 2차 콜라보 용사들의 2P 캐릭터들이 적으로 등장하게 되고 해당 던전 클리어를 조건으로 하는 한정 퀘스트를 모두 클리어하면 KOF 콜라보 용사 '오메가 루갈'의 전용 초월무기인 '폭파 버튼'을 획득할 수 있다.
현재 '크루세이더퀘스트'는 전체 누적 다운로드의 약 80%가 해외에서 발생하는 글로벌 흥행작으로, 특히 중국, 대만, 싱가폴, 홍콩 등 아시아권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최근 중국에서 별도로 서비스 중인 중국 안드로이드 버전의 누적 다운로드가 100만 다운로드를 넘어서는 등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가 1천9백만 건을 돌파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