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성화고 재학생 3인 유아용 앱 '키즈얌 움직이는 스티커' 출시

[게임동아 조광민 기자] 특성화 고등학교 재학생 3명이 방학 중 뜻을 모아 유아용 앱 '움직이는 스티커'를 출시했다.

넷다이버는 서울 세명컴퓨터고등학교에 재학중인 2학년 김성훈, 조홍현, 이상민 학생이 개발한 유아용 앱 '움직이는 스티커'를 지난 1월 31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겨울 방학 기간 중 자기계발에 힘쓴 학생들이 직접 개발한 '움직이는 스티커'는 유아용 앱으로 10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됐다.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총 4개 국어를 지원한다.

앱 내부에는 생일파티, 불꽃놀이, 기차여행, 크리스마스 등 사건 위주 콘셉트와 공룡세계, 우주여행, 세계일주, 마법의 성과 같은 판타지 콘셉트의 스테이지 등이 마련됐다. 이용자는 사물의 모양, 위치, 색을 구분하여 스티커를 붙이고 완성할 수 있으며, 완성 이후에는 재미있는 애니메이션 효과가 나온다.

특히, '움직이는 스티커'는 단순히 스티커 게임이 아닌 터치 공간에 맞춰 배경과 사물이 반응하는 '반응형' 스티커 게임이라는 점에 중점을 둔 것이 특징이다.

앱을 개발한 학생들은 "학교에서 배우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적용해보는 경험을 하고 싶었고, 결과적으로 움직이는 스티커가 출시됐다"라며, "형 그리고 오빠 마음으로 어린아이들이 즐기고 아이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앱을 만들고 나니까 굉장히 뿌듯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키즈얌 움직이는 스티커를 개발한 세명컴퓨터고등학교
재학생들
키즈얌 움직이는 스티커를 개발한 세명컴퓨터고등학교 재학생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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