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게임별' 마케팅 강화하고 스낵 게임 사업 본격화
카카오가 게임하기 플랫폼 영향력 확대를 위한 준비한 카카오톡의 네번째 탭 '게임별' 띄우기에 나선다.
카카오(대표 임지훈)는 카카오톡 게임별 이용자 확대를 위한 대대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HTML5 기반 캐주얼 게임을 제공하는 스낵게임 사업을 본격화 할 계획이라고 금일(27일) 밝혔다.
카카오톡 게임별은 카카오 게임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늘리고, HTML5 기반 캐주얼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카카오게임 플레이 채널로, 이용자가 직접 노출 여부를 선택할 수 있도록 옵트인(Opt-in) 방식으로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안드로이드 버전 공개 이후 오픈 첫날 DAU(일평균 이용자수) 50만, 이용자 재방문율 80%를 기록했으며, 지난 1월 iOS 버전 출시 후 DAU 200만을 돌파했다.
카카오는 게임별 이용자층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금일부터 주요 공중파 및 케이블 방송을 대상으로 카카오톡 게임별의 매스 캠페인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TV 광고에는 카카오게임의 공식 브랜드 모델인 아이유가 등장해 카카오톡 게임별의 다양한 혜택과 재미를 직간접적으로 즐기는 모습을 담았다.
또한 카카오톡 게임별 그랜드 오픈을 기념해 2월 27일부터 3월 13일까지 게임별을 네번째 탭에 추가하는 유저에게 아이유 리얼콘(움직이는 이모티콘)을 선물한다. 리얼콘을 이벤트로 무료 지급하는 것은 카카오에서는 처음이다.
이와 함께, 스낵게임 체험을 통해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매일 스낵게임에서 일정 점수 이상을 달성한 이용자에게 경험치 100XP를 추가 증정하는 '아이유를 이겨라' 이벤트가 진행된다. 더불어, 카카오게임 이용자들에게 모바일에서의 게임 체험과 오프라인 연계를 통한 리워드 제공으로 스낵게임의 저변을 확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휴 마케팅도 진행 할 계획이다.
카카오는 하루 이용자가 130만명이 넘을 정도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스낵 게임 사업을 본격화해, 파트너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현재 제공중인 11종의 게임 외에도 라인업을 확대하고, B2B 파트너 대상 프로모션 광고 형태의 새로운 수익모델 개발에도 적극 나설 방침이다.
남궁훈 카카오 게임사업 총괄 부사장은 "카카오톡 게임별 이용자 증가와 함께 매일 스낵게임을 즐기는 이용자수도 빠르게 늘고 있는 추세"라며, "해외와 달리 국내에서 HTML5 게임은 아직 미개척지인 만큼 카카오 스낵게임 사업을 본격적으로 육성해 모바일 게임의 새로운 영역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