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에이지, 봄 맞아 히르노르 예술대전 개최
[게임동아 조광민 기자] 엑스엘게임즈(대표 송재경)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PC용 MMORPG '아키에이지'에 봄을 맞아 '히로노르 예술대전:봄'을 개최한다고 금일(9일) 밝혔다.
'히르노르 예술대전:봄'은 이용자 제작한 UCC (User Created Content) 를 활용할 수 있는 '아키에이지'의 콘텐츠를 살린 형태의 이벤트다. '아키에이지' 이용자들의 팬아트, 스크린샷 등을 선정해 개임 내에서 전시, 판매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아키에이지' 이용자는 오는31일까지 팬아트, 스크린샷, UCC 중 원하는 부문에 정해진 규격에 맞춘 작품을 '아키에이지' 홈페이지의 이미지 게시판에 올리면 된다. 주제의 적합성, 창작성, 상품성에 따라 선정된 작품은 4월 27일 부터 2주일 동안 게임 내 각 대륙 대도시 '마리아노플'과 '오스테라' 에 전시된다. 전시된 작품은 전시장 NPC를 통해 구입할 수 있으며 출품자는 수수료를 제외한 판매 대금의 90%를 받게 된다.
한편, '아키에이지'는 화이트데이를 기념해 '색칠놀이'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키에이지' 홈페이지에서 이벤트 도안을 다운 받아 그림 관련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직접 물감으로 칠하는 등 원하는 방법을 이용해 도안에 색을 입혀 이미지 게시판에 게시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수상자에게는 최대 10만 '아키에이지' 무료 캐시를 시상한다. 해당 이벤트는 23일까지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