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펀컴퍼니 '천명' 서비스 1주년 기념한 문파대회 개최
지난해 3월 등장해 1000명이 맞붙는 대규모 국가전으로 많은 인기를 얻었던 이펀컴퍼니의 모바일MMORPG 천명이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제1회 천명제일문파대회를 개최했다.
금일(11일) 서울 CGV 청담씨네시티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천명을 즐기는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12개 문파를 선정했으며, 문파별로 7명씩 약 80여명이 참석해 다양한 이벤트를 즐겼다.
행사의 시작은 대규모 업데이트 내용 발표였다. 이날 발표에 따르면 장혼 시스템과 거점 쟁탈전, 보물각, 영웅령, 국운포차 등 신규 콘텐츠가 다수 추가될 예정이다. 먼저 장혼 시스템은 캐릭터 62레벨을 달성하면, 무료로 장혼 관운장을 획득하게 된다. 장혼에는 장성 아이템을 장착해 속성을 획득할 수 있으며, 장성 아이템을 조합해 추가 속성을 획득할 수도 있다.
다음으로 거점 쟁탈전은 중립지도가 열리는 남화선경, 낙양성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거점 점령에 성공하면 경험치 보상 뿐만 아니라, 경품을 교환할 수 있는 거점 휘장도 획득할 수 있다.
국운표차는 도성에 국운표차를 헌납하고, 국운표차가 제조되면 참여할 수 있는 호송 이벤트로, 국운표차가 호송원에게 도착할 때마다 국운표차와 같은 지도에 있는 이용자 모두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영웅령과 보물각은 이벤트 참여시 경험치와 다양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무혼 쿨타임과 임무가 제거되고, 최고 레벨이 25레벨로 상향 조정되는 등 무혼 시스템 최적화 작업이 진행되며, 신규 아이템과 의상, 날개, 펫, 탈 것 등도 추가된다.
업데이트 내용 발표 이후에는 간단한 이벤트가 진행된 후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문파대회가 진행됐다. 문파대회는 참석한 문파들이 5개 팀으로 나누고 5번 대결을 펼쳐 가장 많은 포인트를 획득한 팀이 우승을 차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게임 내 최상급 탈 것이 우승상품으로 걸린 대회답게 매 경기 치열한 대결이 펼쳐졌으며, 5번 대결에서 모두 승리한 A팀이 우승을 차지했다.
문파대회 이후에는 전문 댄스팀 플라이 위드 미의 화려한 댄스 공연이 이어졌으며, 공연 이후에는 아이패드, PS4 등의 상품이 걸린 빙고 이벤트가 진행돼 행사가 끝날 때까지 뜨거운 분위기가 이어졌다.
이펀컴퍼니 관계자는 "천명이 아무런 문제없이 1주년을 맞이할 수 있었던 것은 그동안 변함없이 응원해주신 이용자분들 덕분이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