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업데이트 & 이벤트] 9/18 '레이븐', 대규모 부활 업데이트 등
- '레이븐', 대규모 부활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이하 넷마블)는 넷마블몬스터가 개발한 '레이븐'의 대규모 부활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부활 업데이트는 신규 실시간 레이드, 서리 각성 캐릭터 4종, 레이븐 장신구 4종 등 신규 콘텐츠를 비롯해 기존 실시간 레이드의 개편으로 이용자의 만족도와 새로운 즐거움을 대폭 높인 것이 특징이다.
신규 실시간 레이드는 기존의 왕궁 스토리에서 이어지는 새로운 이야기가 펼쳐지는 모험 지역으로 기존 보스보다 훨씬 거대하고 다른 공격 패턴을 가진 보스 몬스터 '아론'이 등장한다. 플레이 보상으로는 기존에 획득 가능한 아이템 외에도 신규 레이븐 장신구, 각성석, 강화석을 받을 수 있다.
서리 각성 캐릭터는 아크틱 디펜더(휴먼), 디스트로이어(엘프), 타이탄(반고), 미스틱(릴리스) 등 각 캐릭터별로 1종씩 총 4종이 추가됐다. 실시간 레이드에 특화되어 있는 서리 각성 캐릭터는 레이드·공격속도·이동속도 증가 등의 공통 스킬과 각 캐릭터마다의 고유 스킬이 존재해 각 캐릭터의 특성에 맞춰 전략적으로 전투에 활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최강의 위력을 자랑하는 레이븐 장신구 4종(날개, 벨트, 목걸이, 반지)도 공개했다. 기존 장비 대비 높은 기본 능력치를 가지고 있으며, 4종의 장신구를 2세트 이상 모았을 경우 추가 능력치가 주어지는 세트 효과를 지닌 것이 특징이다. 레이븐 장신구는 실시간 레이드를 통해서만 획득할 수 있다.
- 삼국블레이드, 곽가 추가
네시삼십삼분(대표 장원상, 박영호, 이하 4:33)은 액션스퀘어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삼국블레이드'에 신규 장수 곽가를 추가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신규 장수로 요절한 위나라의 책사 곽가 봉효가 추가됐다. 곽가는 하비성에서 공성하는 여포를 상대로 두 개의 강둑을 무너뜨려 성 안으로 물이 들어가게 만들고 고립시키는 '수계(水計)'를 이용해 여포를 생포한 전략가다. '삼국블레이드'에서는 강렬한 불을 이용해 전장을 압도하고 상대에게 큰 피해를 입힌다.
그리고 곽가는 방통, 순욱, 조조와 결합해 공격력 상승, 기술 재사용 시간 단축, 모든 피해 감소 등 다양한 효과를 보여준다. 또, 곽가는 상대의 공격을 막는 확률이 매우 높아 일기토에서 유리하다.
이외에 초선과 조조의 외형이 변경됐으며, 관은병과 서황의 일부 기술 효과가 조정됐다. 또, 난세영웅전 콘텐츠의 난이도가 올라가고 보상이 상향됐다.
- 'AxE(액스)' 누적 다운로드 100만 돌파
넥슨(대표 박지원)은 넥슨레드(대표 김대훤)에서 개발한 모바일 MMORPG 'AxE(액스)'가 누적 다운로드 10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14일 국내 안드로이드OS, iOS 버전으로 동시에 그랜드 오픈한 'AxE(액스)'는 오픈 직후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1위, 구글 플레이 스토어 최고 매출 2위를 유지하며 인기몰이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17일 100만 다운로드를 넘어섰다.
'AxE(액스)'는 오픈필드에서 벌어지는 '연합국 갈라노스'와 '신성제국 다르칸'의 진영 간 대립과 경쟁을 다룬 Full 3D 모바일게임으로, 진영 간 치열한 필드PK(Player Killing)와 '분쟁전', 타 진영 유저를 상대로 5대5 승부를 겨루는 '콜로세움' 등을 핵심 콘텐츠로 내세운 게임이다.
한편, 넥슨은 'AxE(액스)' 100만 누적 다운로드를 기념해 9월 20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루비(100개)', '체력포션', '퀘스트티켓', '부활권', '골드(10만)' 등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고, 모험지역을 완료한 횟수에 따라 '희귀~영웅 정령석 상자'를 지급하는 '모험지역 클리어 이벤트'를 9월 24일까지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