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업데이트&이벤트] 10/13 '메이플스토리M' 1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 넥슨, '메이플스토리M' 서비스 1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넥슨(대표 박지원)은 13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의 서비스 1주년을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오는 20일까지 '대박 출석 이벤트'로 6일 동안 매일 접속하는 유저들에게 '보스 전리품 선택 상자', '이벤트 코인 500개 상자', '골드리프 1만 개'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 오는 25일까지 게임 내 몬스터 사냥 시 획득할 수 있는 '메이플M 1주년 단풍잎' 아이템을 모으면, 수량에 따라 '이벤트 코인', '골드리프', '주황 경험치 증가권' 등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특정 시간마다 진행되는 '보상판 도전 기회' 이벤트로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하고, 매시간 초대장을 통해 참여할 수 있는 '공격! 공격! 메소샤워' 이벤트로 '메소', '이벤트 코인' 등 재화를 선물한다.
이 밖에도 몬스터 사냥 시 획득할 수 있는 '선택! 인생극장 입장 티켓'으로 '인생극장' 이벤트에 참여할 경우 '이벤트 코인', '메소' 등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메이플스토리M'은 아기자기한 캐릭터와 그래픽, 게임의 배경이 되는 '메이플월드' 등 원작의 재미요소를 그대로 구현한 모바일게임으로, '에반', '메르세데스' 캐릭터 및 '타락한 시그너스 원정대', '자쿰 원정대' 등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꾸준히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 유니티 엔진 최신 버전 'Unity 2017.2' 출시
유니티 테크놀로지스는 아티스트와 개발자의 창의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다양한 요소가 도입된 'Unity 2017.2'를 공개했다.
Unity 2017의 이번 버전은 2D 게임 및 AR, VR을 아우르는 XR(eXtended Reality)콘텐츠 제작을 위한 엔드투엔드(End-to-End) 솔루션과 구글의 AR코어(ARCore), 애플의 AR키트(ARKit), 뷰포리아(Vuforia), 마이크로소프트 혼합현실(MR, Mixed Reality)에 대한 최적화된 지원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버전을 통해 아티스트와 디자이너를 위한 요소들이 더욱 강화됐다. 더욱 향상된 기능의 비주얼 툴을 제공해 2D, 3D는 물론 각종 확장현실 콘텐츠를 손쉽게 제작할 수 있게 되었다.
먼저 2D 타일맵(2D Tilemap)과 2D 시네머신(2D Cinemachine) 툴이 추가됐다. 2D 제작자가 빠르게 콘텐츠를 제작하고 반복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새로운 2D 타일맵 툴을 포함한 완벽한 구성의 2D 툴 세트를 제공한다. 새로운 2D 시네머신은 자동 구성, 추적, 우선순위 지정, 블렌딩 등 유용한 기능을 통해 카메라 동작을 쉽고 간편하게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각종 확장현실 관련 최신 플랫폼을 지원하며 최적화가 완료된 것도 주목할만한 부분이다. 현재 전세계 AR및 VR 콘텐츠의 3분의 2가 유니티로 제작되고 있으며, 이제 AR코어, AR키트, 마이크로소프트 혼합현실, 뷰포리아에 대한 추가 최적화를 통해 2018년말에는 10억 대 이상의 혼합현실 지원 기기에서 유니티로 제작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유니티는 개발자가 더 쉽게 혼합현실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할 뿐만 아니라 기존 앱에 가상현실 콘텐츠를 추가해 사용자 확보 및 매출 성장을 견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마지막으로 오토데스크와의 협업을 통해 콘텐츠 제작 워크플로가 대폭 개선되었다. Unity 2017.2는 오토데스크 FBX SDK의 소스 코드에 접근할 수 있는 최초의 콘텐츠 제작엔진이다. 더 쉽게 반복 작업을 수행하고 의사 결정 할 수 있도록 개선된 제작 워크플로를 제공한다. 유니티와 오토데스크는 파트너십을 통해 FBX 지원을 대폭 개선하고, 오토데스크의 3ds Max 및 Maya와 유니티 소프트웨어 간에 원활한 파일 교환이 가능하도록 협력하고 있다.
- 넥슨, 초대형 모바일 MMORPG 'AxE(액스)' 신규 '레이드 던전' 추가!
넥슨(대표 박지원)은 13일 넥슨레드(대표 김대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AxE(액스)'에 신규 '레이드 던전'과 '전장' 필드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레이드 던전'에는 강력한 필살기와 패턴 공격으로 무장한 '보스 몬스터'가 등장한다. 5명~8명의 유저가 파티를 이뤄 입장하는 '레이드 던전'은 컨트롤을 통한 수동 전투가 이점을 발휘하는 던전으로, '강화상자', '일반~전설 장비 상자', '루비', '골드'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 상대 진영 유저와 자유로운 전투를 벌일 수 있는 신규 필드 '숙명의 전장(Pre-open)'을 추가했다. 입장과 동시에 제공받는 퀘스트를 수행하며 자연스럽게 상대 진영 유저와 난전을 벌일 수 있는 '숙명의 전장'에서는 반복 퀘스트를 통해 '영웅 PvP 무기'와 '경험치', '골드' 등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길드 징표'를 사용해 전투에 필요한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길드 상점'을 추가하고, '던전' 콘텐츠를 자동으로 반복할 수 있는 '반복 전투' 기능을 도입했다.
한편, 넥슨은 데뷔 이래 최고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개그맨 김생민을 모델로 발탁하고, '스튜핏', '그뤠잇' 등 유행어로 일상에서의 공감대를 이끌어내는 모습을 담은 TVCF 영상을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