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업데이트&이벤트] 10/30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월드보스 자켄 추가 등
-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월드보스 자켄 추가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이하 넷마블)는 넷마블네오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이하 레볼루션)'에서 월드보스 '자켄'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2번째 월드보스 '자켄'은 기존에는 없던 새로운 패턴을 보유하고 있는 강한 보스이며 '흡혈', '낮과 밤' 등의 패턴을 잘 활용해야 하는 특징이 있다. 상위 이용자들이 다같이 모여 진행해야 하는 고난이도 보스로, 처치하면 '자켄 코어'와 '찢어진 레시피 조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공성전과 요새전에 참가하지 않아도 볼 수 있는 관전모드가 추가됐다. 관전모드를 실행하면 전투에는 참여하지 못하나 실제 플레이하는 것처럼 전장을 누비며 대규모 전투를 살펴볼 수 있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자유 요새전'은 선택한 클래스의 스킬을 변경할 수 있는 시스템을 추가해 캐릭터들의 다양한 개성을 체험해볼 수 있도록 했다.
한편, 레볼루션에서는 핼로윈을 맞아 내달 16일까지 주사위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용자는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포인트로 주사위를 굴려 말판 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침묵의 묘지', '으스스한 땅', '마녀의 숲' 등 할로윈을 연상하게 하는 레볼루션의 지역에서 플레이하면 '호박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호박상자를 오픈하면 무작위로 몬스터가 출현하는데 처치하면 한 번에 많은 주사위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새로운 망토 '영웅의 망토'와 한정 판매하는 '할로윈 매직스틱'을 선보였다.
- 웹젠 '샷온라인', 온-오프라인 통합한 '샷온라인 한·일 토너먼트' 개최
웹젠(대표 김태영)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PC온라인 골프게임 '샷온라인'의 정식 서비스 13주년을 기념한 '한·일 토너먼트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너먼트는 지난 10월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 간 일본 나리타에 위치한 나리타 뷰 호텔에서 진행됐다. 한국에서는 지난 9월 28일부터 10월 11일까지 열린 '한국 대표 선발전'에서 선발된 4명의 대표 선수들이 참가했다.
한국과 일본의 '샷온라인' 회원들과 함께 한 이번 대회에서는 온라인에서 이뤄지는 '샷온라인 대전'과 실제 필드에서 펼쳐지는 '리얼 골프 대결'이 개인전과 단체전으로 진행됐다. 특히 대회에 직접 참여하지 못한 회원들을 위해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경기가 생중계 되기도 했다.
이날, 웹젠은 온라인 경기와 오프라인 경기에서 우승한 회원에게 각각 '마제이아 플러스 N7 250'과 '보너스캐쉬 50만원'을 선물했다. 또한 두 경기의 점수를 합산해 종합우승을 차지한 선수에게 '클럽 풀세트'를 지급하고, 우승팀에는 서버 이벤트 참여의 기회와 트로피를 수여했다.
웹젠은 '한·일 토너먼트'를 기념해 게이머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했다. 먼저, 온라인 이벤트 경기를 열고 게임 아이템을 선물하는 한편, 양국의 게임회원들 간에 경쟁을 떠나 '샷온라인'으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친목 도모의 자리를 마련했다.
- 더뮤지션X워너원, 'Wanna be the Musician' 초대 이벤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라이머스(대표 임종관)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리듬 액션 게임 '더뮤지션(THE MUSICIAN)'과 대세 아이돌 '워너원'이 함께하는 특별한 오프라인 프로모션 'Wanna be the Musician'을 개최하고 초대자 모집을 위한 게임 내 이벤트를 실시한다.
'Wanna be the Musician'은 더뮤지션이 100만 다운로드 돌파 기념 공약으로 내걸었던 특별한 프로모션으로, 더뮤지션의 홍보 모델이자 현재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대세 아이돌 '워너원'이 직접 행사에 참가해 더뮤지션 유저들과 함께 교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는 오는 11월 20일(월) Yes24 Live홀에서 개최되며 구체적인 프로그램은 추후 공개된다.
스마일게이트가 개최하는 이 특별한 행사에 참석을 원하는 유저는 더뮤지션 게임 내 초대권 응모 이벤트를 통해 기회를 잡을 수 있다. 이벤트는 10월 27일(금)부터 11월 12일(일)까지 진행되며 해당 기간 동안 더뮤지션 게임 내 여러 활동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꿈의 조각'을 모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총 500명에게 초대권이 발송 된다. '꿈의 조각'은 스킨 및 더뮤지션의 다양한 재화로 교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응모를 하지 않는 유저들도 혜택을 누릴 수 있다.
- 넷마블, '모두의마블' 크리에이터 '모마스타' 게임대회 개최
넷마블은 지난 28일 구로디지털단지 다트프린스에서 '모마스타' 게임대회를 진행했다고 금일 밝혔다.
'모마스타'는 국민 모바일 게임 '모두의마블'의 파트너 크리에이터다. 넷마블은 '모마스타'와 함께 매월 정기모임 및 게임BJ 토너먼트, 연말 시상식 등을 진행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모마스타'의 크리에이터로 성장도 지원하고 있다.
지난 8월 발대식 후 처음 열린 이번 '모마스타' 게임대회는 '모두의마블' 게임재화는 물론 아이패드 등 풍성한 선물을 증정하는 '모두의마블 토너먼트 대회' 및 '모두의마블'과 관련한 다양한 퀴즈를 풀어내는 '도전모마벨'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됐다. 대회장도 할로윈데이를 맞아 할로윈 분위기에 맞게 꾸며 축제 분위기를 연출했다.
특히, '모마스타 토너먼트 대회'는 총 40명의 '모마스타'가 참가한 만큼 각 경기마다 치열한 접전이 펼쳐졌으며, 결승전에서 '흠돌'이 '데이먼'을 3 대 1로 누르며 최종 우승을 거머쥐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