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신작과 인기 게임 업데이트로 추운 연말 녹인다
추운 연말 시즌을 노린 것일까? 넥슨은 자사의 인기 게임의 대대적인 업데이트와 신작 출시로 가슴 한편이 헛헛한 게이머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먼저 넥슨의 신작 모바일게임 '열혈강호M'이 금일(14일) 사전 예약을 통해 출시 초읽기에 들어간다. 액트파이브(ACT5, 대표 정순렬)가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 예정인 '열혈강호M'은 20년간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인기 만화 '열혈강호' IP를 활용한 수집형 횡스크롤 액션 모바일게임으로, 차별화된 조작 방식으로 액션의 짜릿한 손맛과 타격감을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열혈강호'의 사전 예약은 정식 출시 전까지 안드로이드OS 및 iOS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가자 모집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사전 예약에 참여하는 게이머 전원에게 '한비광' 혹은 '담화린' 의상을 얻을 수 있는 '특별 의상 상자(1개)'와 '행동력(100개)', '다이아(400개)'를 제공한다.
아울러 '한비광', '담화린', '매유진' 캐릭터 중 하나를 선택한 게이머에게 캐릭터별 액션(초식)을 추천, 이를 페이스북에 공유하고 공식카페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갤럭시 노트8(1명)', 1만 원 상당의 '구글 기프트카드(100명)'를 선물한다. '열혈강호M'은 오는 1월 중 국내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어느덧 장수 게임의 길에 접어들고 있는 액션 온라인게임 '마비노기 영웅전'에는 '아리샤 2차 무기: 윕(WHIP)'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긴 채찍 형태를 띤'아리샤'의 신규 무기 '윕'은 연타에 특화된 중거리 공격 무기로, 연타가 지속될수록 공격이 점점 빨라지는 특징을 지닌다. 또한, '윕'에 주입하는 '마나 비스' 스킬로 더욱 강력한 전투를 펼칠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내년 1월 11일까지 '아리샤를 위한 상자 속 상자' 및 '아리샤를 위한 강력한 윕' 이벤트 스토리를 진행하면, 캐릭터 성장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아이템과 '아리샤 전용 레지나 방어구 선택 상자', '아리샤 전용 90레벨 무기 선택 상자'를 선물하는 'WHIP COMEBACK'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12월 16일부터 내년 1월 1일까지 '모든 전투 보스 처치 이블코어 1개 추가', '전문기술 숙련도 포인트 2배' 등 혜택과 함께 주말 및 공휴일에는 접속만해도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하는 '2017-2018 골든타임' 이벤트도 진행한다.
캐주얼 레이싱게임의 왕자 '카트라이더'는 겨울 시즌 업데이트 '슈퍼업그뤠잇'의 사전예약에 돌입한다. '슈퍼업그뤠잇'은 오는 12월 21일부터 1월 25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며, 매회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홍보 영상을 공개하고 아이템 보상을 제공한다.
이번 업데이트 사전예약은 금일부터 게임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사전예약에 참가하고 각 업데이트 시기에 맞춰 게임에 접속하면 '크리스마스 팬더 펫(무제한)', '골든 세이버9(무제한)', '신규 무제한 캐릭터'를 지급한다.
한편, 오는 12월 20일까지 PC방에서 게임에 접속한 게이머들에게는 매일 '마술 지팡이 5개'를 제공하고, 누적 플레이타임에 따라 '마술 지팡이', '슈퍼위크 보석', '골든 솔라 9(무제한)' 등 PC방 프리미엄 혜택을 부여한다.
'마비노기'에서는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피날레'의 1차 콘텐츠가 공개됐다. 이번 1차 업데이트로 여섯 번째 챕터의 메인 스트림 'G21 수호자의 길' 1부 시나리오와 함께 신규 지역 및 전투, '필드 레이드', '무기 에르그 시스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와 함께 고대 '알반 기사단'의 영원한 안식처였던 '아발론' 내 '세계수', '버려진 야영지', '잊혀진 해변' 등 각양각색의 신규 지역이 추가된 '아발론'이 공개됐으며, 무기에 잠재된 '에르그'의 힘을 발현시키는 '무기 에르그 시스템', '모쿠르칼피', '실반 드래곤' 등 고대 몬스터를 사냥해 특별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아발론 필드 레이드' 등의 콘텐츠도 주목할만 하다.
이와 함께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12월 28일까지 'G21' 신규 콘텐츠에 참여하는 게이머에게 '아발론 날개귀 토끼 미니돌', '기사단 문장 상점 가방 쿠폰' 등의 아이템이 제공돠고, 퀘스트 달성 시 추첨을 통해 '5,000 넥슨캐시'가 추가 선물된다.
'테일즈위버'에서는 'UNLIMITED: 해방의 겨울' 업데이트 실시된다. 이번 업데이트로 극한을 달성한 캐릭터의 스킬 레벨을 추가로 최대 9레벨까지 향상시킬 수 있으며, 캐릭터 최대 레벨을 300까지 확장하고, 신규 칭호 '룬의 아이들 IV'이 추가된다.
아울러 '거인족'이 등장하는 최고난도 사냥터 '프라바 전초기지'가 새롭게 공개되었으며, 게이머는 이를 통해 최상위권 장비 '인퍼널'과 '4차 각성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1월 18일까지 특정 목표 레벨을 달성하면 '연마버프 4종(30일)', '아르카 블러드 무기(30일)', '헬리아 블러드 방어구(30일)'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1월 11일까지 '프라바 전초기지'의 NPC'헤루인'에게 획득할 수 있는 '무스펠헤임의 불꽃'을 2개 모으면'플레임 페어리 윙'을 지급하고, '프라바 방어전'을 성공한 게이머를 대상으로 서버 당 1명씩 추첨을 통해 '엔키라 칼라그' 서클릿, 고지트, 건틀렛, 부츠를 선물한다.
'메이플스토리M'의 경우 '샤이닝 로드'를 전용 무기로 사용하며, 빛과 어둠 속성의 힘을 자유자재로 다룰 수 있는 강력한 마법사 신규 영웅'루미너스'가 공개 되었으며, 오는 5일까지 게이머 전원에게 '레터럴도그마(투구)', '루미너스를 기다린 자의 훈장', '캐릭터 슬롯 쿠폰' 등으로 구성된 '루미너스 선물 상자'를 지급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클로저스'에서는 신규 캐릭터 '루나'의 출시를 기념한 사전 계약 실시된다. 오는 12월 20일까지'루나 아이기스' 사전 계약에 참가한 모든 게이머에게'클로저 엘리트 육성코스 15일 계약권','사이버네틱 풀세트 15일 이용권' 등 7만 원 상당의 아이템이 선물되고, 21일 게임 접속 시'코스원샷 +13','클로저 엘리트 육성코스 7일 계약권' 등이 지급될 예정이다.
사전 계약에 참가한 게이머는 20일부터 클로저스 홈페이지를 통해 게임에서 사용할 캐릭터와 이름을 미리 만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