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 하러가자!" '2018 플레이엑스포', 콘솔 부스 성황
수도권 최대 규모의 종합 엔터테인먼트 게임쇼 '2018 플레이엑스포(PlayX4)'이 금일(10일) 고양 킨텍스(KINTEX) 제2전시장에서 4일간의 숨가쁜 일정에 돌입했다.
이날 행사장에서 가장 많은 주목을 받은 부스는 바로 소니인터렉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SIEK)와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였다. 학생 관람객들이 유난히 많았던 플레이엑스포의 첫날 다양한 신작이 전시된 콘솔 부스는 시작부터 많은 인원으로 북적거렸다.
먼저 지난해 보다 소규모로 참가한 SIEK는 자사의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4(이하 PS4)와 플레스테이션 VR(이하 PS VR)을 시연할 수 있는 체험존을 마련했다. 해당 체험존에서는 오는 5월 25일 발매 예정인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 및 PS VR로 선보일 '스파이더맨: 홈커밍'이 전시되었으며, 어드벤처, 액션, 리듬, 레이싱, 슈팅 등의 타이틀을 직접 시연해 볼 수 있다.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도 많은 주목을 받았다.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사전예약자 300만명을 돌파하며 기대를 모으고 있는 모바일게임 '드래곤 볼 레전즈', 오는 6월 발매 예정작인 PS4전용 '뉴 건담 브레이커', '소울칼리버 6'의 시연 부스를 마련해 큰 관심을 받았다.
또한, 총 상금 5,000달러를 걸고 펼쳐지는 락스게이밍의 'ROX nRoLL e스포츠 페스티벌'에서 진행되는 철권 7의 오픈 토너먼트의 경우 세계1위 락스게이밍 락스드래곤즈 소속 '무릎' 배재민 선수와 '샤넬' 강성호 선수의 해설이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