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버스터급 PC RPG '로스트아크'의 마지막 CBT..'무엇이 바뀌었나'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가 개발하고 서비스를 준비 중인 대작 PC MMORPG ‘로스트아크’가 23일(수)부터 정식 서비스 전 마지막 점검을 위한 마지막 CBT(비공개 테스트)에 돌입한다.

로스트아크 CBT
로스트아크 CBT

'로스트아크'는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뛰어난 그래픽, 플레이어의 행동에 따라 환경요소가 변하는 인게임 연출, 다수의 적을 쓸어버리는 ‘핵&슬래쉬’ 액션, 12종 이상의 클래스, 항해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대륙과 섬들의 탐험 등 블록버스터급 고퀄리티 콘텐츠로 국산 PC 게임의 자존심이 될 것이라는 기대를 받아온 게임.

이번 테스트는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테스터로 선정된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5월 23일(수)부터 6월 3일(일)까지 12일에 걸쳐 진행되며, 게이머들은 첫날인 23일부터 8일차인 30일까지는 매일 낮 12시부터 밤 12시까지, 9일차인 31일부터 마지막 날인 6월 3일까지는 24시간동안 자유롭게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게 된다.

로스트아크 2차 CBT
로스트아크 2차 CBT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2차 테스트 이후 이용자 여러분의 정성 어린 피드백을 꼼꼼히 읽고 반영하여 공을 들여 준비한 마지막 테스트가 드디어 시작된다. 로스트아크가 PC MMORPG의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어나갈 수 있는 재미있고 완성도 높은 게임이 될 수 있도록 이번 테스트에서도 많은 의견과 제안을 부탁 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다음은 '로스트 아크' 파이널 CBT에 대한 변화점 정리다.

[주요 변경점]

1. 신규 클래스 2종 추가

① 기공사(SOUL MASTER)

- 기공사는 ‘격투가’ 계열의 클래스로 근거리와 원거리 모두에서 강력한 공격을 퍼부을 수 있는 하이브리드 캐릭터 입니다.

로스트아크 CBT
로스트아크 CBT

‘내공’을 자원으로 사용하며 근거리에서는 ‘신체 강화’를 통한 강력한 체술 연계 공격을 원거리에서는 내공을 사용한 장법 공격을 사용합니다. 내공을 모아 3단계에 걸쳐 캐릭터의 성능을 크게 강화할 수 있는 ‘금강선공’을 통해 한정된 시간 동안 놀라운 데미지를 입히는 것이 가능합니다.
트라이포드의 특성 조합에 따라 팀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지원형’ 클래스로 운용할 수 있습니다.

② 호크아이(HAWKEYE)

- 호크아이는 ‘헌터(기존 거너)’계열의 클래스로 활을 무기로 사용하는 원거리 공격수 입니다.

로스트아크 CBT
로스트아크 CBT

활을 이용한 스타일리쉬 하고 독창적인 전투 스타일을 자랑하며 마치 사냥꾼처럼 상대의 움직임을 봉쇄하고 시야를 차단할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화살을 사용해 화려한 기술연계가 가능합니다. 기계매 ‘실버호크’를 소환한 전투는 호크아이만의 아이덴티티로 트라이포드 특성 조합에 따라 ‘은신’을 활용한 다양한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2. ‘전투상황에서의 쾌적성 향상’, 전투 시스템 개편

① 기상기 스킬 도입
- 모든 클래스가 제한(스킬사용)없이 기본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② 경직/피격모션 발생 완화
- 성장 구간 몬스터의 스킬 사용 빈도를 조정했으며, 피격 모션이 발생하는 스킬은 공격 범위를 알 수 있게 이펙트를 추가하고, 선 딜레이를 주어 상황에 대응할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③ 무력화 시스템 개선
- 몬스터에 무력화 게이지를 추가해 전투 상황에서 몬스터의 무력화 상황을 직관적으로 파악하고 이용이 가능합니다.
④ 백어택 시스템 도입
- 전투시 앞/뒤의 개념이 생겨 뒤에서 공격할 경우 더욱 많은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3. 게이머 편의성을 가장 먼저 고려한 게임 시스템 개편

① 이정표 시스템 도입
- 게임 내 등장하는 모든 정보를 빠르고 편리하게 검색해볼 수 있는 ‘이정표’ 시스템이 도입됩니다.

로스트아크 CBT
로스트아크 CBT

② 인벤토리 공간이 확장되고 몬스터 카드는 전용 인벤토리에 보관됩니다.
③ 인벤토리에 장비 즉시 분해 기능이 추가되어 마을을 방문하지 않아도 필요 없는 장비를 바로 분해할 수 있습니다.

로스트아크CBT
로스트아크CBT

④ 몬스터 카드를 위한 카드 전용 인벤토리가 추가됩니다.
⑤ 아이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아이템 사전 추가됩니다.
⑥ 스킬 프리셋 기능 도입
- 각 상황마다 필요한 스킬을 미리 지정해 두고 편리하게 교체할 수 있는 스킬 프리셋 기능이 도입됩니다.

4. 이동 스트레스 해소, 탈 것 콘텐츠 도입

① 유저들의 이동 스트레스를 줄이고 쾌적한 성장에 도움을 주는 ‘탈 것’이 추가됩니다.
② 성장 초반 구간 퀘스트를 통해 획득이 가능 합니다.

로스트아크CBT
로스트아크CBT

③ 항해를 통하지 않고도 주요 대륙을 이동할 수 있는 ‘정기선’이 추가 됩니다.

5. 항해 콘텐츠 개선

① 항해 도중 발견되는 모든 오브젝트(해적선, 난파선, 해양 생물체 등등)들이 랜덤한 위치에서 생성되도록 변경되어 끊임없이 바다를 탐색해야만 좋은 보상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② 보물 인양, 해저 탐사 등 항해 도중 즐길 수 있는 탐험 요소의 비쥬얼 효과를 강화해 ‘탐험’의 느낌을 더욱 강조했습니다.

6. 애니츠 지역 전면 개편 진행

① 메인 퀘스트의 비무제에서 반드시 져야 하는 스테이지를 제거하고 상대를 파악한 뒤 대전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변경 했습니다.
② 너무 복잡한 구조로 진행되던 메인 스토리를 비무제와 하백의 음모를 파헤치는 이야기 중심으로 재구성해 몰입감 있고 전달력 높은 스토리로 재탄생 시켰습니다.
③ 퀘스트 동선 및 스퀘어홀 위치 조정을 통해 쾌적한 플레이 경험을 제공합니다.

7. 전 대륙 플레이 환경 개선

① 항해 이후 대륙마다 배치되어 있던 ‘에필로그 퀘스트’들을 성장구간에서 삭제하고 추후 즐길 수 있는 형태로 변경해 더욱 빠른 성장이 가능해 졌습니다.
※ 에필로그 퀘스트: 각 대륙의 모험을 끝마친 후 그 동안 지나온 퀘스트 지역을 다시 돌며 마무리하는 퀘스트
② 전 모험 구간에 스퀘어홀을 추가해 이동 편의성을 한층 개선 했습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