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 소식] '블레이드2', 마법사 코스프레 화보 공개 등
- '블레이드2 for kakao', '마법사(Wizard)' 코스프레 화보 공개!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19일(화), 액션스퀘어(대표 박상우)에서 개발 중인 모바일 액션 RPG 대작 '블레이드2 for kakao' 속 캐릭터 '마법사(Wizard)'의 코스프레 화보를 공개했다.
코스프레 전문팀 'RZ COS(알지 코스)'의 '즈린(유정윤)'과 함께 작업한 이번 화보의 주인공 '마법사'는 악마의 침략으로 숲과 가족을 잃은 뒤 자신의 세계를 되찾고 빛의 힘을 부활시키기 위해 모험을 떠나게 된 요정 캐릭터다. 마법 고리를 이용한 원거리 및 광역 공격과 파티원들의 전투를 보조하는 능력이 빼어나며, '회전 폭풍', '계시', '최후의 빛' 등 다양한 기술을 구사한다.
이용자들은 '블레이드2' 공식 카페를 방문해 '마법사'는 물론 이달 11일(월) 공개한 '암살자' 캐릭터의 코스프레 화보도 만나볼 수 있다.
6월 28일(목) 출시될 '블레이드2'는 '마법사'와 '암살자'를 비롯해 '검투사'와 '격투가' 등 총 4종의 캐릭터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블레이드2'의 출시에 앞서 지난 달 15일(화)부터 카카오톡 내 카카오게임 사전 예약 페이지와 구글 플레이에서 사전 예약을 진행 중으로, 현재 170만 명 이상이 참여했다. 사전 예약 완료 시 '고급 캐릭터 장비'와 '보석(재화) 500개', 특별 제작한 '카카오톡 이모티콘' 등을 기본적으로 증정하며, 전체 예약자 수에 따라 '보석', '골드' 등 추가 보상도 선물한다.
- 컴투스 신작 '댄스빌', 구글 플레이 인스턴트로 미리 만나자!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할 예정인 신개념 모바일 샌드박스 플랫폼 '댄스빌'에 '구글 플레이 인스턴트(Google Play Instant)' 기능을 적용하고, 글로벌 사전등록을 동시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구글 플레이 인스턴트'는 앱 설치 전 별도의 다운로드 절차 없이 콘텐츠 일부를 게이머가 바로 즐겨볼 수 있도록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지원하는 기능이다. 게이머에게 사전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이용 편의성을 높이고 게임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있다.
컴투스는 신작 게임으로는 세계 최초로 '댄스빌'에 '구글 플레이 인스턴트' 기능을 반영하고, 장르의 신선함과 게임의 핵심 재미를 미리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안드로이드 단말기(OS 8.0 이상 지원) 게이머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게임을 검색 후 '사용해 보기'를 선택해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컴투스는 '구글 플레이 인스턴트'과 더불어 안드로이드 단말기 게이머를 대상으로 '댄스빌'의 글로벌 사전등록도 동시에 진행한다. 이를 통해 게이머는 게임의 핵심 콘텐츠를 간단히 체험해 본 뒤, 편리하게 사전등록을 진행할 수 있다.
한편, '댄스빌'은 게이머가 직접 춤과 음악을 제작하는 높은 자유도의 샌드박스 플랫폼으로, 직접 캐릭터의 동작과 음악의 리듬을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어 지난 달 글로벌 베타 테스트에서 많은 게이머들의 호응을 얻었다. 특히 자신이 만든 뮤직 뮤직비디오를 다른 게이머와 함께 감상하고, SNS를 통해 공유하는 등 콘텐츠 제작과 소셜 플랫폼으로의 기능도 기대되고 있다.
- 'Pokémon GO'에 친구 및 교환 기능 추가
나이언틱(Niantic.inc)과 ㈜포켓몬코리아(Pokémon Korea, Inc.)는 올여름 리얼 월드 게임 'Pokémon GO'에 친구 및 교환 등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새로 추가되는 친구 기능은 게이머들이 'Pokémon GO'에서 함께 모험을 하며 우정을 쌓을 수 있는 시스템으로 트레이너 코드를 통해 안전하게 친구를 등록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친구들과 함께 팀을 이뤄 체육관에서 배틀을 하거나 레이드배틀에 참가할 수 있으며, 우정레벨을 쌓아 레이드 및 체육관에서 스페셜 아이템 등 추가 보너스를 받을 수도 있다.
이와 함께 포켓몬 시리즈의 상징적 기능 중 하나인 교환 기능이 추가되어, 근처에 있는 트레이너와 포켓몬을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게 된다.
특히 포켓스톱에서 얻은 포켓몬의 알과 유용한 도구 등을 친구들에게 선물로 보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총 걸은 거리 및 모은 포켓몬의 수를 포함한 통계를 공유할 수 있다.
아울러, 'Pokémon GO'에서 친구로 등록되어 있는 트레이너가 근처에 있다면 서로 포켓몬을 교환할 수 있는 교환 기능이 처음 추가되어 호응이 예상된다.
트레이너들은 교환을 할수록 포켓몬 사탕을 얻을 수 있고, 교환한 포켓몬이 서로 멀리 떨어진 곳에서 잡았다면 그 거리만큼의 보너스가 증가해 교환이 더 활성화될 전망이다.
또한, 포켓몬을 교환한 게이머 간 우정레벨이 증가하며, 올라갈수록 교환에 필요한 별의모래 양이 줄어드는 등 다양한 보너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우정레벨이 높으면 전설의 포켓몬, 색이 다른 포켓몬 등 특정 포켓몬을 교환할 수 있는 '특별한 포켓몬 교환'이 가능해진다.
한편, 'Pokémon GO'의 교환 시스템은 부모의 승인과 등록이 필요한 게이머는 이용할 수 없다. 나이언틱은 'Pokémon GO 서머투어'기간 동안 새로운 기능 추가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Pokémon GO 서머투어 2018'은 현지 시각 6월 30일과 7월 1일 독일에서 개최되는 Pokémon GO Safari Zone Dortmund, 현지 시각7월 14일과 15일에 시카고에서 열리는 Pokémon GO Fest 2018: A Walk in the Park 그리고 올여름 일본 요코스카에서 개최되는 Safari Zone를 포함한다.
각 이벤트는 전세계 게이머가 자신의 모험을 만들고 도전을 완료할 수 있도록 지역마다 고유의 방식으로 진행된다.
-프리스톤테일M, 중국 대형 게임 플랫폼 통해 현지 비공개 테스트(CBT) 진행
모바일게임 개발사 펀셀123(FUNCELL123, 대표 순위)에서 개발하고 있는 모바일 MMORPG '프리스톤테일M'이 중국에서 금일(19일)부터 비공개 베타 테스트(Closed Beta Test, 이하 CBT)를 진행한다.
'프리스톤테일'은 최초의 풀 3D MMORPG를 선보인 1세대 온라인 게임으로 약 16년간 전 세계 주요 국가에 서비스되고 있는 장수 온라인 게임이다. 와이디온라인(대표 변종섭)은 '프리스톤테일'의 모바일게임 관련 IP(지식 재산권) 공동 소유권을 갖고 있으며, 지난 2016년 펀셀123과 '프리스톤테일' IP에 대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CBT는 중국 최대의 플랫폼으로 알려져 있는 응응보(应用宝), 소미(小米), 화위(华为) 등을 통해 진행되며, 특히 응응보(应用宝)는 중국 최대의 게임사로 알려져 있는 텐센트가 운영하는 플랫폼이라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CBT는 오는 26일(화)까지 총 8일간 진행될 예정이며, 올해 하반기 중국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