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것이 바뀐다!" 던전앤파이터 대격변 급 여름 업데이트 공개
넥슨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의 미디어 데이를 통해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인터넷 생중계로 함께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네오플의 새로운 대표로 취임한 노정환 대표가 처음 공식 석상에 모습을 드러냈으며, 김성욱 디렉터가 직접 던파의 신규 업데이트 공개해 많은 주목을 받았다.
네오플의 노정환 대표는 "8월 10일 서비스13주년을 맞는다. 단일게임으로 오랜 시간 사랑을 받은 이유는 게이머들의 관심이라고 생각한다며 '네오플 하면 던파, 던파 하면 네오플'이라고 생각될 만큼 던파는 네오플의 모든 노력을 다한 게임으로 정상적인 서비스를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개발진과 운영진 모두 새로운 재미를 주기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며, 올 여름에도 '게임은 역시 던파'라고 불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네오플 던파 개발팀의 김성욱 디렉터는 서비스 13주년을 맞은 던파의 대규모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김성욱 디렉터는 마법진과 톱니바퀴로 대표된 던파의 로고는 그 자체로도 의미가 있지만, 로고가 오래 되기도 해서 서비스 13주년을 맞아 신규 로고로 대체 동시에 변화하고, 혁신하는 던파의 뜻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최고 레벨 확장 및 신규 지역 할렘에 대한 소식도 전해졌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던파는 최고레벨이 90레벨에서 95레벨로 확장되며, 신규 지역 할렘이 추가된다. 먼저 신규 지역 '할렘'은 악질적인 범죄단체 '카쉬파'의 지배를 받는 지역으로 설정된 곳으로, '보더타운', '토탈 이클립스', '아크 시티', '제9 격리구역', '파이트 클럽' 등 일반 던전 6종과 고리던전 슬리피 할로우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오랜 시간 궁금증을 자아냈던 카쉬파와 제 3의 사도 프레이와 관련된 스토리가 본격적으로 펼쳐져 던파 스토리에 목말라 하던 게이머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줄 것으로 예상된다.
신규 지역 추가와 함께 최고 레벨 확장을 비롯한 95레벨 최고 등급 아이템이 추가된다. 먼저 95레벨 레전더리 아이템의 경우 순환의 고리 던전 슬리피 할로우를 통해 빠르게 획득할 수 있으며, 방어구 액세서리를, 특수장비는 신규 모드 '어썰트'를 통해 얻을 수 있다.
김성욱 디렉터는 이전까지는 내가 원하는 에픽 장비를 얻기 위해 '지옥파티 던전'을 계속 돌아야 하는 '영원한 고통'을 겪어야 했지만,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등장하는 '할렘' 지옥파티 던전에는 에픽 장비를 구매할 수 있는 재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 재료로 내가 원하는 에픽 장비를 확정으로 얻을 수 있도록 변경됐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신규 캐릭터의 빠른 성장을 돕기 위해 기존 에픽 장비를 해체하면 해당 장비의 에픽 조각를 다수 얻을 수 있어 원하는 장비의 조각을 빠르게 모을 수 있고, 지옥파티 던전을 통하지 않더라도 에픽 장비를 획득할 수 있도록 레전더리 장비를 에픽장비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방식이 추가되었다고 김성욱 디렉터는 전했다.
신규 전설 던전 '테이베르스'도 오픈된다. 사도 프레이의 고향인 신규 전설 던전 '테이베르스'는 최대 4인이 한 팀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95레벨 '테이베르스' 에픽 장비를 구매할 수 있는 재료를 수집할 수 있다. 특히, 테이베르스 던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재료 아이템은 '테이베르스' 던전 장비로 교환할 수 있으며, 특수 지옥파티 던전 '천공의 균열'에 입장할 수 있는 재료도 획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할렘 지역 지옥파티 던전 및 테이베르스 에픽 장비를 얻을 수 있는 '천공의 균열'과 지닌, 한파, 토네이도, 운석 등 여러가지 재난이 등장하는 '재난 구역'도 함께 추가된다.
캐릭터 밸런싱 및 스킬 시스템 개편도 함께 진행된다. 스킬 커스터마이징은 자신만의 스킬을 구성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기존 TP 시스템이 삭제되고, CP(커스터 마이징 포인트)가 도입되며, 훈 스톤과 렐릭을 추가해 다양한 스킬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변경된다. 이를 통해 신규 아이템 '룬 스톤'을 스킬 슬롯에 장착하면, 공격력 증가와 함께 쿨타임 감소, 범위 증가 등의 다양한 효과를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마도학자, 베가본드, 스트리트 파이터(남/녀), 블러드 메이지 등 6종의 캐릭터에 캐릭터 밸런싱이 더해질 예정이라고 밝혔으며, 13년전부터 언급은 있었으나, 아직까지도 공개되지 않은 프레이- 이시스 레이드를 암시하는 겨울 업데이트의 이미지를 발표 막바지에 공개해 큰 주목을 받기도 했다.
이번 여름 업데이트의 발표를 맡은 김성욱 디렉터는 "정말 오랜 시간 동안 역량을 결집시켜 최대의 노력을 다했다. 지금까지 경험을 위해 최선을 다했으며, 신 서버 업데이트 전까지 게이머들에게 만족스러운 업데이트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많은 분들이 기대하는 최상위 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발표를 마쳤다.
던파걸로 활약하며, 올해 초 '좋니'로 음악 사이트 1위를 석권한 '던파걸 민서'의 깜짝 등장도 화제였다. 던파 팬들의 지지를 실제로 체감한다는 '민서'는 이날 행사에서 던파 만의 새로운 신곡 제로(작사: 김이나 / 작곡: 이민수)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제로는 오는 23일 정식 음박으로 발매될 예정이며, 넥슨은 민서의 소속사 미스틱엔터테인먼트와 함께 하반기 '던파'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