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팝 컬쳐 페스티벌 '코믹콘 서울 2018', 8월3일 개막
글로벌 팝 컬쳐 페스티벌 '코믹콘 서울 2018'이 오는 8월 3일에 개막한다.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8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코믹콘 서울 2018'은 코믹스,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 드라마 등 전세계 팬들의 사랑을 받는 팝 컬쳐 이슈들을 한 자리에서 모은 행사로, 올해는 신예 에즈라 밀러와 올해 개봉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마이클 루커의 내한, 그리고 마블 스튜디오의 10주년 기념 마블존이 준비되어 있다.
또 엔젤게임즈의 신작 게임 ‘히어로 칸타레 with 네이버 웹툰’의 첫 공개와 ‘코리아 코스플레이 챔피언십 2018’의 개최, 그리고 블리자드의 인기 게임 캐릭터 굿즈를 선보이는 ‘블리자드 팝업스토어’, SNK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하는eSports 월드 투어인 ‘네오지오 월드 투어 코리아 스탑(NEOGEO World Tour Korea Stop)’의 개최도 주요 볼거리로 손꼽힌다.
이외에도 코믹콘 측은 3일간 국내외 인기 드라마와 애니메이션 등이 소개될 스크리닝 라운지와 전문가의 특수 분장을 통해 좀비 체험을 하고 좀비와 함께 사진을 찍어 볼 수 있는 ‘인터랙티브 좀비존’도 운영할 예정이다. 또 코믹콘 서울 2018의 대미를 장식할 ‘코리아 코스플레이 챔피언십’에는 총 18인의 코스플레이어의 결선 진출이 확정되어 있어 행사장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