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믹콘 서울 2018 성황리 폐막..게임, 애니 등 팝컬처 팬들 '한자리에'
지난 8월3일부터 5일까지 서울 코엑스 A홀에서 시작된 코믹콘 서울 2018이 성황리에 폐막했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은 코믹콘 서울 2018은 코믹, 영화, 할리우드스타, 피규어, 애니메이션, 토이, 게임 그리고 코스플레이까지 한국만의 다채로운 팝 컬처 콘텐츠들을 선보이며 국내외 관객들의 사랑을 받았다.
이번 코믹콘 서울 2018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스 중 하나는 마블존(Marvel Zone)이었다. 여기에서는 마블스튜디오 10주년을 기념하는 히스토리 월(History Wall)을 중심으로 DC코믹스와 아트 등이 선보였으며, 넥슨에서 신규 게임 ‘마블 배틀라인’을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마블 배틀라인'은 매력적인 마블 캐릭터들을 활용한 카드배틀(TCG) 모바일 게임으로, 캐릭터의 능력 외에도 카드를 대각선이나 일직선 등으로 배치하는 것에 따라 다양한 효과가 나오는 전략성으로 게이머들에게 큰 호감을 불러일으켰다.
엔젤게임즈 부스 또한 신작게임 '히어로 칸타레'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로 관객몰이에 성공했고, 올해 최초로 시도했던 '게임컨벤션 서울’도 SNK의 네오지오 월드 투어 행사와 함께 '포트나이트 랜파티', PS4와 스위치 시연 행사등으로 관람객을 맞이했다.
또 블리자드 부스에서는 인기 게임 캐릭터 굿즈를 선보이는 ‘블리자드 팝업스토어’가 열려 팝 컬처 관련 토이, 피규어를 선보이는 업체들도 다양한 전시를 진행했으며,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타임’의 카툰 네트워크 부스, Aniplex+의 다양한 토이 피규어 부스, 레고 부스 등에서 다양한 피규어가 판매됐다.
특히 네이버 웹툰 '호랑이형님'의 피규어나 '록맨', '소닉' 등의 새로운 피규어가 전시되어 피규어 매니아들의 감탄을 자아내기도 했다.
이외에도 엔터테인먼트 게스트인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1,2'의 마이클 루커의 깜짝 등장, 라이브 드로잉쇼, '갓 오브 하이스쿨'의 박용제 작가 팬 사인회와 ‘2018 코리아 코스플레이 챔피온십’ 등도 주요 볼거리로 행사장을 뜨겁게 달궜으며, 팬들은 행사장을 돌며 각종 이벤트 참여, 게임대회 관람, 피규어 구입 등 팝컬처 콘텐츠들을 즐기는 모습을 보여줬다.
이번 코믹콘 서울 2018은 글로벌 전시 전문 주최사인 리드 엑시비션스(Reed Exhibitions)의 팝컬쳐 이벤트를 담당하는 리드팝(ReedPOP)에서 주최했으며, 8월3일부터 3일간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