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마친 '포트나이트', 쉴 틈 없이 전력 질주
지난 11월 8일 PC방 정식 서비스를 시작으로, 15일부터 18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된 지스타 2018에서 많은 스포트라이트를 받은 에픽게임즈의 '포트나이트'가 쉴 틈 없는 전력 질주에 나선다. 15만 명이 방문할 정도로 많은 게이머와 호흡한 지스타 2018에서 추진력을 얻어, PC 습격 이벤트와 10억 원의 자선 기부매치인 '포트나이트 코리아 오픈 2018'까지 준비했다.
에픽게임즈는 지난 지스타 2018에서 메인스폰서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지스타가 진행되는 벡스코는 물론 부산역, 해운대 등 부산 전역을 '포트나이트'로 물들였다. 특히, 게임의 동시접속자가 830만 명이나 된다는 이야기가 게이머들사이에서 퍼졌다. 게임 역사상 최대의 동시접속자를 기록한 '포트나이트'의 유명세가 본격적으로 국내에도 알려지기 시작한 것이다.
아울러 게임의 모델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쥬라기월드 등으로 유명한 배우 크리스 프랫이 등장했다. 그는 특유의 재치와 익살스러운 모습으로 한국 게이머머들의 자존심을 자극하는 광고에 등장해 게이머들을 게임으로 끌어 들이고 있다. 지스타 현장에 진행된 인터뷰에서 에픽게임즈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프로모션 이후 커뮤니티에서 긍정적인 반응이 나오고 있다”고 밝히기도 했다.
한국 정신 론칭에 돌입한 '포트나이트'는 해외의 큰 성공을 한국에서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에픽게임즈의 퍼블리싱을 담당한 에드 조브리스트는 “해외에서 성공한 것에 감사한 마음이며, 한국에서도 그런 성공을 가져오고 싶다. 드디어 한국 게이머들에게 왜 해외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지 알려드릴 수 있게 됐다”며 한국 서비스에 대한 자신감을 표현하기도 했다.
한국에서의 흥행을 위해서 에픽게임즈는 전력 질주 한다. 포린이(포트나이트와 어린이를 합친 말)들을 위해서 다양한 포트나이트 교육 예능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포나스쿨 라이브'가 대표적으로, 인터넷 게임 전문 방송국 나이스게임TV를 통해 오는 11월 21일(수)과 28일(수) 양일간 '우리 포나했어요' 특집 방송이 진행된다.
'포나스쿨 라이브'는 다양한 인기 크리에이터와 프로게이머가 출연해 포트나이트 플레이 팁을 전수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방송은 나이스게임TV의 '포트나이트 스트리머 난투'를 통해 듀오 플레이 노하우를 쌓은 '서넹'과 'C9 Trona'의 '우리 포나했어요' 특집 방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다양한 PC방 이벤트와 함께, 전국 주요 도시의 PC방을 순회하며 'TEAM KOREA 악어 크루'를 선발하는 '악어의 PC방 습격' 행사도 열린다. 지난 17일 부산을 시작으로 23일 대구, 24일 광주, 30일 대전을 거쳐 12월 1일 서울에서 마무리한다.
행사 참가자들은 악어, 너불, 중력, 멋사, 수닝, 리타, 핑맨으로 이루어진 악어 크루 전원과 '포트나이트' 솔로 모드로 대결을 펼치게 되며, 악어 크루의 1:1 코칭과 사인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기게 된다.
또한, 각 지역 1, 2위로 선발된 게이머는 'TEAM KOREA 악어 크루'의 일원으로 오는 12월 15일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개최되는 '포트나이트 코리아 오픈 2018'에 선수로 참가하여 국내외 최고의 프로 선수들 및 유명 셀럽들과 실력을 겨루게 된다.
'포트아니트 코리아 오픈 2018'은 국내 '포트나이트' e스포츠 대회의 첫걸음이 될 행사로, 에픽게임즈에서 준비한 총 10억 원의 규모의 자선 기부 매치다. 이번 행사에는 '포트나이트 서머 스커미시(Fortnite Summer Skirmish)'와 '포트나이트 폴 스커미시(Fortnite Fall Skirmish)' 그리고 '포트나이트 프로암(Fortnite Pro-Am)'에 출전했던 미스(Myth), 티퓨(tfue), 클락지(Cloakzy)등 전 세계 최고의 '포트나이트' 실력자들이 내한하여 대회에 참가한다.
이와 함께 홍진호, 이제동, 윤루트 등 e-스포츠으 레전드는 물론 국민타자 이승엽, 삼성 라이온즈 구자욱, 스피드 스케이팅 선수 모태범 등 스포츠 스타들도 대회에 참가한다. 또한, B1A4 공찬, 우주소녀 루다, 구구단 미미 등 인기 아이돌 가수들부터 허안나, 이상호와 이상민 등 인기 개그맨들 그리고 샘 오취리, 로빈, 줄리안, 크리스티안, 수잔, 케일라 등 세계 각국을 대표하는 국내 방송인들에 이르기까지 정상급 연예인들로 구성된 셀럽들도 대회에 함께 참가해 대회를 빛낸다.
이 외에도 게임 고수 연예인 신동이 MC로 나서고 쇼미더머니777에서 1, 2위를 차지한 래퍼 나플라와 루피, 시스타 출신의 효린과 걸그룹 AOA 등은 대회 현장을 찾아 축하 공연까지 펼칠 예정이다.